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3년 11월 베동

/ 자유주제

니프티검사 안하신 분들 계신가요~?~~

+추가(저는 32세 초산모이고, 현재는 집에서 재택으로 소소하게 벌고있어서,거의 남편 혼자 외벌이 입니다.) 1차 검사때는 지극히 정상으로 1.85mm였는데, 2차 피검사에 갑자기 고위험나왔다고 어제 전화받고 이번주 금요일에 니프티 상담받으러 오라는데요... 인터넷 찾아보니까 30대 넘으면 거의다 고위험 떠서 니프티 권하고 니프티 하면 90%는 다 저위험 나와서 정상 나온다는데 굳이... 60-80만원이나 하는 니프티 검사를 꼭 해야할까요~~??~ 솔직히 그 검사를 한다고 해서 해결이 되는 것도 아니고 결과만 나오는거잖아요 😭 그냥 우리아이가 건강할거라는 믿음으로 안 하신분들 계실까요~~?~~~

댓글

41

  1. 아직 2차검사 전인데 이번주 양수검사+미세결실검사 받으러 가요. 95프로가 하고나선 돈아깝다 생각한다는데 반대로 생각하면 100명 중 5명은 이상을 발견하니까요~ 남일일때 5프로지 막상 내 일이 되니 아픔/안아픔 50프로, 확진받으면 100프로겠더라구요. 결과받고 남은 임신기간 행복하게 보내고싶어용

    1. subcomment icon

      허거걱~~~ 미리 하시기도 하시는군여~ 양수검사는 유산확률도 높고 위험하다는 말도 많던데 😭 대단하세요 ㅜ ㅜ 미리 괜찮다는걸 알고나면 맘이 편안하겠지만 정말 말씀에 따라 5명중에 한명이면 더 슬플것 같지만 미리 아니까 좀더 단단해질까여 😭

    2. subcomment icon

      유산확률 0.1프로라더라구용ㅎㅎ 그마저도 잘하는 병원이 있어서 안심하고 하러가요~~ 엄청 비싸긴 하지만 5프로가 내가 아니길 바라면서ㅠㅠ🙏

  2. 전 37살에 초산모구요 2차까지했고 연령이외 모두 저위험군떴고 의사쌤이 다 정상인데 굳이 돈들여서 할필요없으니 안하셔도된다해서 안했어요!!

    1. subcomment icon

      그쵸그쵸 2차모두 저위험뜨면 안해두되죵

  3. 다수가괜차나도 내아이가 괜찮은쪽에 속하는지 아닌지는 아무도모를일이예요. 괜차났단얘긴 괜차났던사람만,안괜차났단사람은 안괜차났단얘기할수있는거구요. 기형아가보니까, 나이, 유전 상관없더라구요. 그래서..선택은 부모몫이지만, 할수있다면 하셔서 나온 결과를 부모가 어떤방식으로든 받아들이는것이 좋다고봐요.

    1. subcomment icon

      그쳐 ㅜ ㅜ 아무도 모를일이져😭 ~~ 좋게 생각하고 싶을뿐이에요오

  4. 38살 초산인데.. 1차 기형아 검사에서 정상나왔다가 2차 검사에서 다운증후군 고위험 나와서 니프티 했어요 ㅠㅠ 목투명대도1.5, 춈파검사로 다 좋다고 하셨는데 말이죠 ㅠㅠ 검사 결과 까지 피말이네여.

    1. subcomment icon

      결과는 아직이신건가여~?~

    2. subcomment icon

      10일 걸린대요~ 이제3일 지났는데 하루하루가 기네요

    3. subcomment icon

      컥~~ ㅜ ㅜ 일주일 더 기다려야 하네요 괜찮으실거에요!

  5. 31살 시험관이긴 한데 1차기형아 받는날 니프티검사 설명은 해주시긴 했는데 1차 2차 기형아검사에서 우선 고위험이 나오면 그때는 해야지 생각했는데 다행이 오늘 2차검사까지 저위험으로 나왔다고 하더라고요 다음달 초에 정밀초음파검사 있는데 그 후에라도 혹시나 이상소견이 있다면 받아볼 의향입니다 ㅠ 외벌이로 남편만 일하고 있고 작은 돈이 아니라 부담이지만 그래도 둘다 맘졸이는거보다는 하자라는 생각이네요 🥲

    1. subcomment icon

      흑흑 ㅜㅜ 저도 지금은 소소하게 벌고있어서 거의 남편 혼자 외벌이라... 지금은 열심히 바우처로 쓰고 있는데 니프티 하면 제로 될 듯 하네여😭 앞으로 이거말고도 들어갈거 많을텐뎅 그것두 걱정이에여~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2023년 11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