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 14주차입니다. 입덧약 끊으려고 하기보다는 언젠가는 괜찮아지겠지 생각하며 스트레스 안 받으려고 하고있어요. 입덧약을 안 먹으면 정말 죽을만큼 너무 삶이 힘들어서요 ㅠㅠ 특히 출근날은 기어다닙니다.. 몸 괜찮은 날에는 저녁 2알에서 1알까지는 줄여보기도하고 또 입덧 올라오면 다시 먹고 그렇게 컨디션 조절하고있어요.. 아무리 부작용없는 약이라하더라도 신경쓰이는 부분은 어쩔 수 없지만 그래도 제몸이 힘들어서 스트레스 받는 것보다는 낫지않을까요..
2022년 10월 베동
/ 자유주제
16주 입덧..
입덧약을 복용중인 16주 임산부입니다 .. 15주부터 약을 조금씩 끊으려고 이삼일 간격으로 복용했다 중단했다 반복 연습중인데 .. 넘 힘드네요 몇일전도 이틀 끊었다 밥먹고 바로 삼단 구토가 올라와서 강아지 배변패트에 먹을걸 다 토해냈어요.. ㅠㅠ흐규흐규 직장에 다니고 있어 특히나 입덧약에 의지하게 되는데 .. 다른 분들은 어떤가요? 입덧약 끊으신분 노하우좀 알려주세요 ㅜ
댓글
18

맞아요 끊으려고 하니 바로 컨디션도 떨어지고 삶의 질이 저하되는 느낌인데 ..제 주변분들은 또 그런약 안먹어봤다는 분들도 많아서 넘 유난인가 싶기도 하고 금액적인 부분도 아까워서 끊어볼까 했네유 .. 끊기에 아직은 넘 이른가바요 ㅜ
오늘로 17주됐어요 약은 지난 수요일부터 저녁에 한알로 줄였는데요 좀 불편해도 참을만하길래 지난 금요일 아예 약 안먹었더니 토요일에 바로 토하더라구요.. 토요일 밤에만 두알먹고 쉬고 일요일부터는 한알먹고 있는데 불편하긴 해도 토는 안해서 당분간 계속 한알먹으려구요 그리고 약 떨어지고 증상봐서 또 토한다 싶음 처방받으러가려구요

저도 약 떨어짐 두알에서 한알로 원장님 상의후 검토해봐야겠네요 .. 끊고 싶은데 넘 약에만 의지할까 싶어 걱정되요오 ..

저도 너무 약에 의존하는거 같아서 좀 그랬는데 일단 살아야겠기에 한알만...ㅎㅎ

ㅎㅎㅎ공감되네요 힘내자구요!
저도 16주2일인데 하루 끊엇다가 넘 힘들어서 다시 먹구있어요ㅠ 그냥 김치냄새 마늘 파 냄새가 안싫어질때까지 걍 먹을라구요ㅠㅠ

다들 저랑 비슷하시네요 진짜 임신후로 김치는 손도 못대요.. 이제 약이 5일분 남았는데 또 지어먹어야할라나봐요 ㅜ 힘내요 우리 !!
저도 12주때와 15주때 끊으려고 두번이나 시도했다가 구토에 탈수 열까지나서 이틀을 굶다가 병원가서 수액과 영양제 맞았어요 담당선생님께서 막달까지도 안전한 약이니 무리하지말고 계속 먹으라고하시네요 아기한테는 끊어서 토하는게 더 안좋데요

마자요 구토하고 나면 가슴이랑 배가 넘 아프죠 ?ㅠㅠ
이제 17주인데 저는 끊으려고 생각 안하고 있어요 ㅠ 먹다가 좋아진거 같을때 끊으려고요 ㅠ 저번에 한알로 줄였다가 지옥을 맛봐서 왜 힘들게 끊어야되나 싶더라구요....힝

담당의가 서서히 시도하라고 아니면 출생전까지 먹게 된다셔서요 ㅜ
2022년 10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