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저번주에 초음파 보러갔을때(2주연속으로 감) 애기가 귀 막는 시늉하더니 발을 엄청 사정없이 차더라규요ㅠㅠ초음파로 자기 보는거 싫어하는거 같아서 이제 한달뒤 정기검진 때까지 꾹 참으려규용
2022년 10월 베동
/ 자유주제
임신 중기. 초음파 3주 연속 보면 안좋을까용..?
지난주 18일에 질염때문에 산부인과 방문했다가 초음파를 보았는데요, 아기가 탯줄을 감고있어 성별이 잘 안보인다고 하셔서 정기검진 때 보자고 하셨어요. 오늘 28일 정기검진(16주 2차 기형아검사)에도 보았는데 긴가민가 하시다고 하셔서.. 60:40으로 아들인 것 같은데 좀 더 아가가 커봐야 알겠다고 하시더라고요 ㅋㅋ 담주에 기형아검사 결과지 받으러 올 때 성별 또 확인해볼 수 있다고는 하셨는데 그렇게되면 3주 연속 초음파를 보는거라 아이한테 안좋을까봐 걱정이에요ㅠㅠ 궁금하긴 하지만 4주 기다렸다가 볼까 싶어서요.. 베동 여러분들이라면 어떻게 하시겠어용? ㅎㅎ
댓글
13

어머 정말 놀라셨겠어요!! ㅠㅡㅠ
저는 미국에 거주중인데 여기선 임신 초기에 아기 심장소리도 안들려줬어요. 그게 아기한테 안좋다고 하더라구요. 전 그래서 심장소리도 중기에 들었어요. 성별 궁금하신 마음은 충분히 이해되지만 좋다는것도 다 하기 어려운데 안좋을것까지 할필요는 없으니 조금만 참고 4주후에 보시는게 어떨까요.

어머 그렇군요! 저는 시험관이라 8주까지는 매주 가서 확인했었는데..! 조언대로 4주 후에 가려고 해요 :)

전 인공수정했어요. 시험관은 더 힘든줄로 알고있어요 ㅠ 고생하셨네요

고맙습니다 !! 힘들고 소중하게 만나게된 우리 아이들 잘 키워보아요 😍

한국인데욤 제가 다니는 병원 교수님도욤. 심장소리 초음파가 온도가 높아서 아가가 힘들다고 그건 중기부터 듣는거라구 … 곧 16주인데 안들려주세요
구지 성별만 보실거라면 다음 20주 검사때 하시는게 어떨까요? 저도 16주 검사햇는데 아들같다고 하셧지만 또 20주에 다시 보자고 하셔서 조금 더 기다렸다 보시는게 더 낳을거 같아요.

아무래도 그게 좋을 것 같아요ㅜㅜ 친구들이 아기옷 선물 사주고싶어서 성별 재촉하는데 ㅎㅎ 좀더 기다리라고 해야겠어요~
저는15주인 지금까지 매주봤어요.. 선생님이 궁금하면 매주오라셔서 매주가서 체크하고오니 좋아요:)

오오! 매주 가시다니 놀랐어용 ㅎㅎ
전 오늘까지 3주연속봣는데요ㅎ 별말씀안하셨어요ㅎ 저도아직성별이ㅎ아리까리해서 이주후가는날인데 담주 갈까말까하고잇어요ㅎ

그렇군요!! 자주 가셨네용~~~
2022년 10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