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2년 10월 베동

/ 자유주제

고민입니다

저는 현재 미국에 거주중이며 임신 15주4일 됬어요 여기는 산후조리원이라는 개념조차 없고 시집이나 친정에서 도와줄만한 여권도 안됩니다. 남편은 본인이 잘 해보겠다고 하는데 요리라고는 계란 후라이도 할줄모르는 사람입니다 한인 산후 도우미를 고용할수는 있지만 그 또한 찾기 어려운 현실입니다 ㅠ 그래서 저는 아무래도 친정이 있은 한국에 가서 출산하고싶은데 남편은 결사 반대를 하네요 ㅠ 어찌하면 좋을까요? 여러분들의 의견 부탁드립니다

댓글

13

  1. 다양한 아이디어와 답변 감사합니다. 제가 좀더 충분히 고민하고 결정하는데 정말 많은 도움이 될것 같아요.~ 모두모두 건강한 아기 출산하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우린 엄마니까 뭐든 헤체나갈수 있겠죠? ㅎ 정말 많은 공감과 위로에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2. 저는 엘에이에서 조리사님 불렀어요. 다행히 같은 주(엘에이는 아님)긴 한데 비행기값 지불해드려야하고요. 저는 주변 출산한 언니들한테 추천받아서 겨우(?) 구했는데 어디 물어보실 곳 없나요? 유명하신 분(?)들은 프리랜서에 산모가 간택(?)받아야 가능하더라구요. 저는 4주에 주말까지 입주로 봐주시고 그 다음 한 달 친정엄마, 그 다음달 시어머님 오셔서 도와주시기로 했어요ㅜㅜ 산후조리도 넘 중요해요… 아는 동생은 그래서 아예 한국가서 출산해요. 남편 육아휴직쓰구요. 무조건 산모랑 아기만 생각하세요.

  3. 집에서 조리하시는거면 산후조리사가 너무 어려우시면 그냥 청소 빨래 장봐서 식사챙겨주기 이런일 하시는분이라도 두시는게 좋을거 같아요. 아이까지는 케어를 못해주시더라도 엄마가 아기한테 집중하고 다른걸로 힘쓰지 않아도 되게요.

  4. 한국에서 산후조리사 보낼수 있어요! 비용 6천-7천불 생각하시면 될거 같아요. 저는 저도 미국에서 유학을 오래하기도 했고 출산을 미국에서 생각 했어서 알아봤었거든요. 제가 산후 조리사를 데리고 가는 비용이 그정도 나왔어요! 비용이 아깝기는 하지만,, 출산 여러번 할것도 아니구 우리가 먼저니까요😊

  5. 엘에이 지역에 산후조리사 분들 중에 다른 주로 출장가시는 분 있어요. 그런 분들은 아마 입주만 가능할거에요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2022년 10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

고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