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2년 9월 베동

/ 자유주제

아래 불량엄마 글 읽다가 ㅎㅎ

댓글도 달았지만 더 써봅니당 제 돈 주고 육아용품 하나도 안 산 사람이 저에요 ㅋㅋ 집에 필요없는 살림 늘리는거 너무 싫어해서, 공부(?)는 미리 해두는데 쇼핑을 미리 하진 않을거 같아요. 주변 친구, 언니들 보니까 사놓고 안 쓰는 사람들도 많고, 애 성향에 따라 다르다고 하고, 그래서 그냥 그때 그때 필요하다 싶으면 사려구요. 유모차도 아마 내년에나 사지 않을까 싶은 ㅋㅋ 9월에 낳고 산후조리원 갔다가 산후도우미 몇주 쓰고 하면 금방 10월 되고 겨울 될 텐데, 유모차를 끌고 어딜 갈지 모르겠어서요. 병원은 가겠지만 걸어서 3분이면 도착하는 거리에 있거든요. 그리고 육아용품 핫딜 같은거 알아볼 시간에 남편이랑 더 놀거나, 맛있는거 먹으러 가거나, 그냥 편하게 누워서 쉬고싶어요. 둘이서 침대에 누워서 딩굴거릴 때마다 "나중에 이런 한가로운 시간이 넘 그립겠지?" "힘들어도 행복하겠지?" 이런 이야기를 하고 있네요. 육아용품 미리미리 준비하는 분들 보면서 대단하다 싶고, 빨래를 벌써??? 하면서 놀라고 있습니다. 그런데 제가 잘못하고 있다거나 죄책감은 안 들어요. 그냥 사람마다 다른거니까. 그게 왜 불량한건지도 잘 모르겠어요. 저는 수유하면 한동안 커피도 맘 편히 못 마실 텐데!! 애 태어나면 카페도 못 갈 텐데!!! 으헝 ㅠㅠㅠ 그래서 요즘 더 맛있는 커피, 라떼를 찾아다니거든요 ㅋㅋㅋ 그냥 이런 임산부도 있다고 이야기하고 싶었어요!

댓글

15

  1. 저도 미리 준비하는게 더 스트레스인것 같아 아직 하나도 안샀어요 ㅎㅎ 9월 말 출산 예정인 데 필요하면 조리원+이모님 도움 받는 기간에 그때그때 사려구요! 불량 엄마라기보다 성향 차이가아닐까해여 ㅎㅎ

  2. ㅋㅋㅋ저도 커피는제게 보약과같은 기능을하는지라 초기만지나고 바로매일마시고잇어요 ㅋㅋ 회종류도 계속먹고잇거 ^.^ ㅎㅎㅎ

  3. User profile Image

    탈퇴한 유저

    저도! 미리준비하고 안하고는 그저 성격차이 마음가짐 차이라고 생각됩니다. 안하는게 아니라 필요할때 준비하는거니까요. 저도 아직 선물로받은 애착인형 하나 빼곤 준비 안했습니다. 아가 성향에따라 필요에 의해 구입하는게 덜 스트레스받고 더 경제적일 수도 있으니까요.

  4. 두찌맘이에요 ㅎㅎ 공감해여 ㅋㅋ 두찌라서 커피도 그냥 먹어요 주 2~3회정도? 병원에서도 아예먹지말라고 하는것도 아니고 그냥 엄마 마음편한데로 적정선으로만 하면되요 ㅎㅎ 유모차도 당장은 필요없어요 ㅎㅎ 신생아때는 거의 아기띠 많이 하고 안아야 잘자요 ㅠㅠㅋㅋ 엄마가 자차 있으신분은 휴대용이 접어넣고가 편하실꺼에요~ 집도좋은데 유모차도 여러개잇으면 짐이긴해요 둘때도없고 ㅠㅠ 9월출산인데 ㅋㅋㅋ 배냇저고리 한개 사고 아무것도 안하고있어요

  5. 공부도 벼락치기햇던 유년시절이었는데 불량보단 성향차이아닐까싶어요 ㅋㅋ 몬가 애기용품 아직 준비안하고 먹고픈거 먹엇다해서 불량엄마(?) 쵸콤 춈..춈 그르네여 ㅋㅋㅋㅋㅋ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2022년 9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

아래 불량엄마 글 읽다가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