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와....첨알았어요....이번에 정기검진가서 물어봐야겠어요!!!!>0<
2022년 10월 베동
/ 자유주제
태반 위치에 따라 태동 느끼는 시기가 다를 수 있대요 :)

저희 담당 선생님께서 태동 느끼는 시기는 태반위치, 산모의 예민도, 체중, 경산초산 등 다양한 이유로 다를 수 있어서 정답이 없다 하시더라구요. 빠르면 12주에 느끼는 산모도 있고 늦으면 26주 지나 느끼는 산모도 있다구요~ 위 이미지의 Posterior 태반이 뒤쪽에 있는 경우, 또는 위나 아래에 위치한 경우, 태동이 예민하게 잘 느껴진다고 해요. 반면에 Anterior 앞쪽에 태반이 자리 잡은 경우 아무래도 엄마 배와 아기 사이에 태반이 있기 때문에 늦게 느껴진다고 하니 , 아직 태동을 못 느끼고 계시는 맘님들 걱정마세요 ~~☺️👍
댓글
4
오와 ㅎㅎ새로운 정보 감사합니다. 저는 초음파검사할 때 Fundal이라고 알려주셨어요ㅋㅋ
오~첨듣는 정보예요ㅎ 좋은정보 감사해요ㅎ👍😄
그렇군요 ㅎㅎㅎ좋은정보에요!!ㅎㅎㅎ
2022년 10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