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도 19주차에 생리통처럼 배가 아파서 울면서 잠들었는데 그게 자궁이 커지는 시기때문이라고 그러다라구요 아무래도 애기가 커지면서 방광이 눌리도 그래서 소변고 더 자주 마렵고 그럴꺼애요 그래도 혹시 모르니 정기검진 곧 가실테니 쌤에게 꼭 말해보세뇨
2022년 11월 베동
/ 자유주제
20주 아랫배통증 단순한 증상으로 봐도될까요?
일주일전부터 아랫배가 살살 아파요 생리통같기도하고... 배가 안아팠는데 그 전주 크게 스트레스 받던일이 있어서 그런가 그때부터 아파졌어요. 소변도 더 자주 보게되고 예전보다 못 참겠고ㅜㅜ 잔뇨감도 더해여ㅠ 그냥 질염 방광염같은 증상일까요? 20주 중기에는 자궁이 커져서 배가 아프다는 말도 있던데 그런건지 ㅜㅜ 혹시 방광염질염의 경우 병원 늦게가면 애기한테 안좋은건지..아시는분 계신가유 ㅜㅜ
댓글
5
저는 16주쯤부터 배가 살살 아팠었는데 계속 그렇진 않고 가끔가다 그래요 의사선생님께선 많은 산모들이 그렇다고 일상생활하면서 자연스럽게 잊혀지는 정도면 괜찮다고 하셨어요 그래도 많이 심하고 걱정되시면 병원검진 한번 받아보시는게 젤 맘편한것같아요
아랫배가 살살 아픈건 쌤이 괜찮다고 하셨는데, 잔뇨감이 있으신거라면 병원 가보시는게 좋을거 같아여. 임신부는 면역력 떨어져서 방광염도 잘 걸린대요ㅠ
안녕하세요~저도 이제 19주 끝나가는데 아랫배가 생리통처럼 살살 아프다 나아졌다 하더라구요. 소변도 훨씬 더 자주 보고요. 혹시 소변 보실때 통증이 있거나 잔뇨감이 심하면 소변검사 해보시는게 마음에 편할거에요. 질염은 잘 모르겠지만 방광염은 더 심해지면 신장에도 염증이 옮겨가서 아기한테 안좋아요. 방광염이라도 임산부에 안전한 약 처방 받을 수 있으니 너무 걱정 마세요!

감사해용ㅜㅜ병원을바로갈수있는상황이아니다보니 걱정은되고 .. 소변볼때아랫배아픈느낌있어요 그전에는없던증상이었는데좀다른것같긴해요..ㅜㅜ내일병원전화해서빨리예약잡아야게써요ㅠ
2022년 11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