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39살 산모입니다. 대학병원에서 2차에 피검사 한번만 한다고 해서 일반병원 1,2차 피검사 하는곳에서 이중으로 일주일 간격으로 검사했는데 대학병원에서는 고위험군 나왔다고 전화받고 급하게 예약해서 니프티검사 했는데 바로 다음날 일반산부인과 에서는 저위험 이라고 문자받고 이게 뭔가 싶어서 울었다웃었다 했네요. 일단 대학병원에서 니프티 했으니 2주 기다려 봐야죠.
2022년 11월 베동
/ 자유주제
고위험뜨신분들
우리모두 힘내봐요 ~ 여기저기 글을 보면 너무 힘들어하시는 분들이있어 글남겨봐요..^^! 저 또한 너무나 생소한 신경관 결손 고위험이라고 병원에서 연락이왔습니다. 기형아검사1,2차후 피검사 재검해도 고위험이라고 나오더군요.. 많이 울고 자책도 했지만 희망적인 후기도 많고 , 그 간 제뱃속에서 꼼지락거리는 아가의 초음파들을 보니 아가가 무사히 잘 있어줄꺼란 희망이있어 더이상은 우울해하지않고 마음가짐을 바꿔볼까합니다. 병원에서는 양수검사 권유하셨지만 초음파 진행하려고 대학병원 예약해뒀어요 ~ 저처럼 초음파를 진행하시는 분 , 양수검사를 하시는 분 정말이지 좋은결과 있었으면 좋겠어요! 그리고 너무 걱정하지말고 우울해하지 말게요 우리아가들 다 느끼고 있을꺼예요 ~ 정말우울할땐 아가 초음파봐보세요. 지금까지 잘있어준 우리 아가들 앞으로도 엄마곁에서 함께해줄꺼예요 ! 간혹 산모의 간 수치? 몸에 컨디션에따라 기형아검사시 수치가 고위험으로 나올수도있다는 글도봐보았어요 , 그리고 피검사시 고위험으로 두번다 확정받았으나 양수검사나 정밀촘파시 정상이라고 하시는 후기들도 있구요~ 예전 어머님세대에는 산부인과도 몇번 가보지않고 아가들 출산하셨다는데 요즘은 시대가 시대인지라 이것저것 검사도 많이하고 무슨 이벤트만있으면 검사를 해야합니다.. 이런이슈가 엄마가 처음인분들에겐 엄청난 걱정으로 다가왔을꺼예요 (물론 저도 마찬가지구요ㅎㅎ..) 걱정을 비우고 우리 아가를 위해서 밥도 잘챙겨먹고 잡생각이들땐 산책이나 각자 좋아하는걸 해봐요 , 검사결과전까지 다운되있지말고 우리 모두 힘내봅시다! 화이팅( ღ’ᴗ’ღ )
댓글
9

저도 말일에 정밀촘파 예약해뒀어요 ~ 기다리는 시간이 많이 힘드시겠지만 엄마마음이 편해야 아기도 쑥쑥 건강하게 자랄꺼예요 ~ 너무 걱정하지말께요 우리 !
삭제된 댓글이에요

우와 벚꽃맘님 이제 두다리쭉 피고 즐겁게 태교하세용 ~~ 저도 좋은기운 받아가요 ~^^!
별일없을꺼예요 저도 초산에노산에 당뇨까지있어서 다운증후군고위험떠서니프티검사했는데 정상으로나왔어요 야호맘님도별일없을테니 맘편하게있어요~~~

똘이맘님 너무 다행이네요~~ 저도 마음을 편하게 먹으려구요 ㅎㅎ 감사해요!!
맞아요! 그것도 꼭 아이가아플거라는게아니라 수치일뿐이니까요. 우리아기들은 잘있을거에요!! 힘내요😊

맞아요 문득 생각이야 들겠지만 처음 아가 가졌을때 기쁜 마음 생각해보게요 ~~^^! 우리 힘내요!
아기 이쁘고 건강하게 잘태어날꺼에요. 좋은생각만 하시길

감사해요 밤톨님~!!
2022년 11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