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일단 말랑하니에서 방수요 2개, 마이리틀데이지에서 할인할때 인견-순면 양면패드 2개, 얇은 거즈 블랭킷 2개, 인견땀패드 1개 사놨어용. 땀패드를 베게 대용으로 사용하더라구요. 천기저귀랑 번갈아가며 사용하려구해요. 블랭킷은 신생아땐 필요없을수있는데 외출할때 아기띠위에 두르거나 유모차,카시트 쓸때도 두루두루 활용할수 있어 통기성 좋은 거즈블랭킷으로 사놨어요 ㅎㅎ
2022년 10월 베동
/ 자유주제
10월생 아기 침구 준비하신분들 계신가요??
여름 출생들은 다들 쿨매트에 얇은 블랭킷으로 준비하시는것같은데 우리 10월생들은 어떤걸로 준비해야할까요? 인견매트 면매트 방수매트 뭘해야될지..ㅎㅎ 블랭킷 두께도 모르겠네용 신생아는 이불 안덮는다고 하던데 그래도 하나 준비는 해놔야 할 것 같아서요~ 그리고 신생아 베개는 어떤게 필요한가요 솜이 아예 없는 납짝한걸로 준비해야하나요? 모르는것 투성이네요 ㅎ
댓글
6
방수매트는 기본으로 깔아야되니까 두세장은 준비하세요. 소파나 바닥에 누워서 놀때도 깔아주고 기저귀갈때도 깔아주고 자다가 기저귀 새거나 토할때도 방수매트 없으면 매트리스 속까지 다 스며들어요. 10월 넘어가면 코튼인데 쿨매트도 미리 사둬도 괜찮아요. 옷이 아니라서 내년에 또 씁니다. 애기에 따라서 태열 올라오면 쿨매트 깔아줘도 되는데 집온도 봐서 조절하는거라 이 시기에는 매트보다는 실내난방이나 옷을 한겹 덜입히면 되서요. 이불은 그냥 거즈블랭킷이나 타올로 쓰면되요. 모로반사로 이불 발로차서 얼굴에 덮어버리면 신생아는 그걸 치울수가 없어서 숨이 막히기 때문에 이불안덮어주는 거예요. 스와들업 같은거 입혀서 재우면 되요.
전 일단 쿨매트로 갑니당 신랑도 열이많고 겨울에도 태열 오는애 있다해서ㅎㅎ 방수매트는 보통 기저귀갈이대에 깔때 쓴다더라고용 그래서 하나정도 사볼까 고민중이에요 베개는 윗분처럼 일단 천기저귀 접어서 쓰려고용ㅋㅋ 아꼬모베베 악어베개 귀엽던데ㅠㅠ
신생아베개는 보통 천기저귀 접어서 쓴대요 ~~~

댓글보고 지금 검색해봤더니 천기저귀 용도가 다양하네요 ㅎㅎ 왜 사는건가 싶었는데 사야겠네요! 감사합니다

저도 그래서 이번에 밤부베베 행사할 때 천기저귀 샀어요. 목욕타월로도 쓰이고 베개로도 쓰이고 트림패드용도로도 쓰인대요!
2022년 10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