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3년 2월 베동

/ 자유주제

다들 임신진단서 받고 회사 제출하고, 시간외근로 안하시나요?

제목 그대로에요. 제가 첫째때는 시간외근로가 발생하지 않는 부서에 있어서 괜찮았는데, 이번에는 시간외가 한달에 3-4번 항시 발생하는 부서라서요 ㅠ 찾아보니 근로법에 임산부 보호로 임산부가 시간외근로를 하게되면 사측이 벌금형을 받더라구요. 대부분 임신 단축근로시 진단서 제출하면 사측에서 알아서 "앞으로 시간외 근무 하지마세요~"해주나요?? 아님 제가 직접 "~~법령에 의거 시간외 근무를 하지 않게해주세요"라고 말해야하는 걸까요??

댓글

3

  1. 진단서 제출하고 모성보호시간쓰고있어요. 담임이라 종례하고 나면 어차피 1시간뿐이지만 암튼 모성보호주간에는 시간외 법적으로 안되는거로 알고있어요. 근데 시간초과되는 출장은 또 허용됐어요

  2. 저도 단축근무는 하고있는상태고 토요일 근무는 수당으로 따로 받는제도인데 이게 안된다, 무슨 서류쓰고 해도된다 말이많아서 ㅜㅜ그냥 회사에 말은한 상태라서 하라는대로 하려구요 잘모르겠어요😂😂😂

  3. 저는 임신확인서 받자마자 단축근로 해달라고 해서 2시간 일찍 퇴근하고있어요

2023년 2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

다들 임신진단서 받고 회사 제출하고, 시간외근로 안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