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2년 11월 베동

/ 자유주제

드디어 19주가 됐는데!!… ㅠㅠ

시험관으로 세번째만에 성공하여 18주에 난임병원 졸업한 아들맘으로 예정일 11월12일이에요~!! 시험관때부터 온갖약과 주사들, 운동을 하지못하니 점점 찌고 붓다가 18주가 됐을땐 67키로까지 찌더라구요! (입덧이 너무 평범했어서 더 살빠질새도 없었던것같어요ㅎㅎ) 붓기도 아침저녁으로 너무 심해져서 이틀에 한번은 4키로씩 걷기운동을 했어요. 그리고 친정이 좀 먼데도 엄마밥이 너무 먹고싶어서 오고가고 몇번 했구요! 그런데 18주 4일에 쇼파에 누워있었는데 갑자기 하혈을 하기 시작한거에요ㅠㅠ 밤이였어서 응급진료로 봤는데 병명은 조기양막파열.. 피와함께 양수도 나오고있던거더라구요! 수축도 있었구요ㅠ 지금 입원중이랍니다 ㅠㅠ 염증이 원인이라고 하시더라구요.. 무리한거라면 걷는거, 장거리운전뿐인것만같은데.. 이생각 저생각이 들며 아기한테 너무 미안해서 눈물만났답니다 ㅠㅠ 선생님은 누구에게나 있을수있는거라고 너무 자책하지말라고는 하셨는데.. ㅠㅠ 살이 쪄도 너무무리하지않으며 적당하게 먹고, 스트레스안받으려구요!!!!

댓글

15

  1. 저두 시험관4번째 성공한 딸엄마예요~ 진짜 시험관한엄마들은 조금씩 살은 인정하고 스트레스안받는게 좋은거같아요 초기에 약쓴것도 살이찐원인중하나라고 하더라고요 우선 아이걱정되니 눕눕하세요~ 화이팅입니다~^^

  2. 저도 15주쯤 하혈이 있어서 무서웠던 기억이ㅠㅠ 살이 쪄서 이제 안정기라고 운동도 좀 하고싶은데 ㅠㅠ 살은 출산해서 빼기로 해요 ㅠㅠ

    1. subcomment icon

      그러게요 ㅠㅠ 살이라는 걱정의 마음을 내려놔야할까봐요! 그저 아기가 건강한것만으로도 감사하며.. ㅎㅎㅎ

  3. 저도 2주일 전에 똑같은 증상으로 입원했었어요! 저도 걷기운동 하루에 6키로씩 막 일주일에 세번 걸었던 거 같아요ㅠㅠ 야외활동도 많이 했었고 그리고 질염약 처방도받았는데 나아지길래 약도 우선 건너뛰었는데 이 모든 것이 너무너무 미안해서 눈물만 나더라구요 ㅠ 상황이 비슷해서 댓글달아요 근데 양막파열은 원인불명이 많대요 너무 자책하지말아요! 그리고 아가는 생각보다 엄청 강해서 잘 놀고 있을거에요:) 저도 이제 괜찮아져서 조심조심하고 있답니다 우리 아가 잘 품고 있다가 건강하게 출산해요! 화이팅입니다!

    1. subcomment icon

      정말 위로가 되고 너무 감사하네요 ㅠㅠ 저도 응원할께요~~! 또다시 병원행 하지않도록 출산까지 롸이팅!!!!! 퇴원할때까지 저도 힘내볼께요 ㅠㅠ

  4. 저는 걷는거 진짜 좋아했는데 임신하고 일부러 좀 누워있어요ㅠ 덕분에 19주차에 살이 5키로나 쪘지만..😅 누워서 쉬시면 금방 회복하실거예용!!! 힘내세용

    1. subcomment icon

      그러게요 눕눕이 최고긴하네요 ㅠㅠ 감사해요!!

  5. 저도 지금 입원중이예요ㅜㅠ 송투투맘님 처럼 시험관에 예정일도 같은데..... 초기에피고임도있었고그러다 중기대서 안정댔나했는데 분비물이 좀 많은거 같아서 병원갔다가 양수 샌다고 해서 바로 입원했어요.. 갑자기 무슨일인지 눈물만나고 일주일째 누워만있는데 힘드네요..울 아기믿고 버티고 있는 중임니다.. 같이 꼭 힘내서 아기 갠찬타는말 듣고 퇴원했으면 조켔네요..

    1. subcomment icon

      아이고 ㅠㅠ 힘드시겠어요!! ㅠㅠ 맞아요 그래도 아기는 건강하더라구요! 미안한맘만은 커지지만.. 이걸 또 이겨내야 우리아기도 더욱 건강해질테니깐요! 함께 이겨내요 우리!!!! ㅠㅠ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2022년 11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

드디어 19주가 됐는데!!…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