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냥 아가 머리부터 발끝까지 장기까지 다 확인하고 산모 몸 상태 보는 거더라구요ㅎㅎㅎ 아가가 협조해주면 10분만에더 한다는데 대부분 아가들이 초음파 빛때매 눈이 많이부셔서 피하기 때문에 20-25분 정도도 걸린다고 하셨어요ㅋㅋ 저도 끝나고 보니 25분 정도를 했더라구요ㅎㅎ 근데 입체초음파처럼 서비스 아가사진도 주시고 그랬어요~
2022년 10월 베동
/ 자유주제
정밀초음파 궁금해용!
내일 22주1일차에 정밀초음파 예약되어 있는데, 정밀초음파면 뭐뭐 봐주시는건가용? 따로 의사쌤한테 물어봐야할건 없나용??
댓글
11

오늘 호복이가 잘 협조해주길🙏아기사진도 기대됩니당ㅋㅋㅋ
저두 첨엔 입초같은건쥴알았는데 거의 마지막 장애검사라고 생각하면될것같아요 🧠 구조 장기들이잘크기에맞게 자라고있는지등등보는거더라구요 탯쥴이잘연결되어있는지 혈관 그리고 맞아요 언청이도 봐주시고 그리고 그한달뒤 입초를본다더라구요 그때는 손가락 발가락등등을본다더라구요~~

아!!모르는게 많네용ㅎㅎ 근데 입체랑 정밀이랑 다른거에용?? 입체, 정밀, 3D가 전 다같은건줄ㅠ 걍 병원마다 기계가 다른건가 햇거든욬ㅋㅋ

저두해보구안거예요 ㅋㅋ다모르지 알면경험자죠ㅋㅋ

그르니까요ㅋㅋㅋ모든 경험해봐야 알아지는게 많네용^^
한30분정도 평균적으로 보는것같고 머리끝부터 발끝까지 봐주고 좌뇌우뇌 나비모양으로 잘 자라고있는지 눈 코 입 뼈 잘 자라고있는지 척추 팔다리등등 뼈 길이 체크해주시고 심장우심실 좌심방 나뉘어져있는지 판막은 닫힐준비 하고있는지 혈류는 잘 흐르는지 혈관도 잘통하는지 장기류들 다 자리잡아가고있는지등등 정말 말그대로 정밀초음파봐주시고 태반위치 탯줄위치 자궁경부 양수 양 등 전반적으로 20주에 볼수있는거 다 봐주세용!!

와! 맘님들 👍 너무 잘 알려주셔서 궁금증 해결입니당^^
삭제된 댓글이에요

콩팥,항문까지도 볼수있다니요!!! 빨리 낼 병원가서 검진해보구싶네용^^

탈퇴한 유저
심장 잘뛰는지 혈류같은것도 보고 뇌사진도 자세히 보고 언청이인지 입술사진도 찍고 손가락발가락 10개인지 보고 그런거 봤어요ㅎ

언청이도 볼 수 있나봐용ㅎㅎ 얼른 보고싶네용!!!
2022년 10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