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2년 9월 베동

/ 자유주제

태교 효과 있다고 생각하세요?

 얼마 전에 친정에서 식사 할 때 엄마가 태교로 책좀 읽어주냐고 하더라구요 안한다고 했더니 애 공부에 전혀 관심이 없냐고 문제집 풀고 그런 태교 얘기하더라구요 그리고 박인비 엄마가 임신 했을 때 골프를 좋아해서 골프 많이 쳤다고 그랬더니 아빠가 그럼 임산부들이 다 골프치면 다 박인비 나오냐고 ㅋㅋㅋ 전에 유퀴즈에서 전종관 교수님이 태교 과학적 근거 없다고 말씀하시기도 했고 저도 딱히 효과 없다고 생각하거든요 ㅋㅋ 스트레스나 안받으면 다행이죠 요즘 갑자기 일 많아져서 스트레스 받고 있는데 뭔 태교에요 ㅋㅋㅋ 몸이 힘들면 태동도 짜증 제가 너무 매정한걸까요 ㅋㅋ 

댓글

14

  1. 저도 가끔 말거는거 외에는 태교라고 불리는것들?은 안했네요 ㅋㅋㅋㅋ 음악도 제 기분따라 좋아하는 노래 듣고 티비도 그렇구요 진짜 스트레스나 안받으면 그게 최고일거 같아요

  2. 태교는 딱히 안하는데 제가 말이 많은편이라 그냥 말걸어요.... 대답은 돌아오지 않디만... ㅎㅎ ㅋㅋㅋㅋㅋㅋ.. 뭐 먹을때면 엄마가 조아하는거얌 맛있뉘 이러면서 혼자 말거네용 히히

  3. 저는 .. 태교 딱히 안해요 그림그리고 바느질 뜨개질 이런거 안해요^^;; 그냥 편하게 있어요 ㅎㅎ 자기전 말을 많이 걸어주고요 ㅎㅎ

  4. 구냥 엄마가 좋은생각하고 기분좋은게 태교인것같아요 ebs 다큐보니까 엄마가 웃긴거보고 웃고 기분좋을때 아가도 신나게 손발짓하고 슬픈거보고 우울해하니 움직임이 줄더라구요 또 아기가 청각이 가장발달되어있으니 저는 집에서 제가 좋아하는 노래 듣는다던가 신나게 노래부른다던가 고양이한테 말시키듯해요 사실 주로 미안하다는 말 ㅋㅋ(얼마전에 배로넘어짐) 팩트인진 모르겠지만 저 일할때 교수님께서(종양내과 교수님이셨지만) 엄마가 스트레스 받고 머리 많이 굴려서 애도 똑똑하겠다 요러셨네요... 저도 지난달까지 일 스트레스 받앗었어서 위안이 될지모르겠네요.. 힘드시겠지만 조금만 힘내시고 구냥 마음좋은대로 지내시길바래요!

  5. 저도 태교 안해요ㅋㅋㅋㅋㅋㅋㅋ책도 안읽어 주고 그냥 가끔 혼자서 배 만지면서 잘 있냐 녀석아~ 이정도만 합니다!! 엄마가 기분 좋으면 그것만큼 좋은 태교가 있을까 생각합니다ㅎㅎ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2022년 9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