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도 가끔 말거는거 외에는 태교라고 불리는것들?은 안했네요 ㅋㅋㅋㅋ 음악도 제 기분따라 좋아하는 노래 듣고 티비도 그렇구요 진짜 스트레스나 안받으면 그게 최고일거 같아요
2022년 9월 베동
/ 자유주제
태교 효과 있다고 생각하세요?
얼마 전에 친정에서 식사 할 때 엄마가 태교로 책좀 읽어주냐고 하더라구요 안한다고 했더니 애 공부에 전혀 관심이 없냐고 문제집 풀고 그런 태교 얘기하더라구요 그리고 박인비 엄마가 임신 했을 때 골프를 좋아해서 골프 많이 쳤다고 그랬더니 아빠가 그럼 임산부들이 다 골프치면 다 박인비 나오냐고 ㅋㅋㅋ 전에 유퀴즈에서 전종관 교수님이 태교 과학적 근거 없다고 말씀하시기도 했고 저도 딱히 효과 없다고 생각하거든요 ㅋㅋ 스트레스나 안받으면 다행이죠 요즘 갑자기 일 많아져서 스트레스 받고 있는데 뭔 태교에요 ㅋㅋㅋ 몸이 힘들면 태동도 짜증 제가 너무 매정한걸까요 ㅋㅋ
댓글
14
태교는 딱히 안하는데 제가 말이 많은편이라 그냥 말걸어요.... 대답은 돌아오지 않디만... ㅎㅎ ㅋㅋㅋㅋㅋㅋ.. 뭐 먹을때면 엄마가 조아하는거얌 맛있뉘 이러면서 혼자 말거네용 히히
저는 .. 태교 딱히 안해요 그림그리고 바느질 뜨개질 이런거 안해요^^;; 그냥 편하게 있어요 ㅎㅎ 자기전 말을 많이 걸어주고요 ㅎㅎ
구냥 엄마가 좋은생각하고 기분좋은게 태교인것같아요 ebs 다큐보니까 엄마가 웃긴거보고 웃고 기분좋을때 아가도 신나게 손발짓하고 슬픈거보고 우울해하니 움직임이 줄더라구요 또 아기가 청각이 가장발달되어있으니 저는 집에서 제가 좋아하는 노래 듣는다던가 신나게 노래부른다던가 고양이한테 말시키듯해요 사실 주로 미안하다는 말 ㅋㅋ(얼마전에 배로넘어짐) 팩트인진 모르겠지만 저 일할때 교수님께서(종양내과 교수님이셨지만) 엄마가 스트레스 받고 머리 많이 굴려서 애도 똑똑하겠다 요러셨네요... 저도 지난달까지 일 스트레스 받앗었어서 위안이 될지모르겠네요.. 힘드시겠지만 조금만 힘내시고 구냥 마음좋은대로 지내시길바래요!
저도 태교 안해요ㅋㅋㅋㅋㅋㅋㅋ책도 안읽어 주고 그냥 가끔 혼자서 배 만지면서 잘 있냐 녀석아~ 이정도만 합니다!! 엄마가 기분 좋으면 그것만큼 좋은 태교가 있을까 생각합니다ㅎㅎ
2022년 9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