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2년 11월 베동

/ 자유주제

예비맘님들!!

저는 대기업 사무직 계약직이였다가 지금 육휴로 쉬고있어요ㅜㅜ 곧 만료..재계약은 1년마다 하는거였고 너무 좋았던곳인데..아가때문에..저는 아가낳고 4살 늦어도 5살까진 옆에서 케어해주고싶어요 그럼 경력단절인데..일 걱정이 많아져요ㅜㅜ 다시 시작하려면 어떤일을해야할지 또 아가도 많이 크지않아서 시간때도 걱정이더라구요ㅜㅜ 델러가야한다거나 아프다거나하면..엄마분들 어떤일하고계시거나 생각하시고있는게 뭐 있으신가요ㅜㅜ

댓글

4

  1. 저는 일반 중소기업에서 연구직으로 일하고 있는데, 출산휴가 3개월+육아휴직 1년 쓰면서 공공기관 이직 준비하려구요. 아무래도 공공기관은 복지도 괜찮고(현재 제가 가려는 곳은 육아휴직 3년 가능하고 육아기 단축근무도 눈치없이 잘 쓸 수 있는걸로 알고있어요), 급여부분도 무시 못하구요. 아이들을 많이 만나는 전공을 했다보니 저도 육아는 제 손으로 하고픈 욕심과 생각이 많아서 고민을 많이 했어요. 근데 현실(경제)적인 문제도 그렇고, 오랜시간 함께하는 것보다 짧은시간동안이라도 집중해서 아이에게 잘해주는 게 더 중요하다는 걸 알아서 환승복직을 열심히 알아보고 있습니다..! + 육아병행을 고심한다면 직장어린이집 있는 곳을 알아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제가 가려는 곳은 그런 곳이 없어서 아쉽지만 ㅠㅠ

  2. 저는 사회복지사로 치료센터에서 근무하고 있어요! 다행히 회사에서 산전휴가+육아휴직 쓰는거로는 뭐라하거나 그렇지는 않지만 제 스스로 눈치도 많이보이고... 그냥 퇴사를 하고 출산하고 천천히 이직준비를 할까 아니면 복직하고 아이는 친정엄마 도움받으면서 오전에만 잠깐씩 보내는 어린이집을 보내야하나 고민중이에요 ㅠㅠㅠㅠㅠ지금은 복직으로 마음이 조금 기울었지만 출산하고 나서는 아기와 보내는시간이 더 중요하게 생각될거같아서 아직 시간 많으니까 매일매일 남편붙잡고 토론중이에요...!!!!! 콩알맘님도 여유갖으시고 천천히 생각해보세용☺️

  3. 저는 임신되고부터는 프리랜서나 재택 가능한 쪽으로 알아보고 있어요 요새는 워낙 직업도 잘 바뀌고 하니 경단녀 많이 중요치 않은 것 같아요 ㅎㅎ 유튜브 보면 아기 엄마들도 수입 잘 올릴 수 있는 아이템 많더라구요 그런거 보다보니 자신감 상승 !! ㅎ 집에서 공부방 차리기, 블로그나 인스타 마켓 운영하기, 무인 아이스크림 판매점 차리기, 아마존 셀러 등등.. ㅎ 그리고 여러가지 재테크 공부중이에요 남편이 벌어오는 돈 잘 모아서 지혜롭게 굴려보려구요~~ ㅎㅎ

  4. 전 8년 운영하던 샵을 정리했어요 ㅜ 아기 낳고 육아도 해야되니 2년은 아기케어 한다 생각하고 정리했는데 눈물이 너무 나더라구요 ㅜ 제가 없어진 느낌.. ? 이게 산모들이 느끼는 우울감인가 걱정도 되고 하지만 .. 태어날 아기 생각하며 힘내는 중입니다 !!

2022년 11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