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희남편회사는 출산휴가 10일이고 제왕할생각이라 5박6일 남편과있고 조리원은 혼자있으려고요ㅎㅎㅎ 조리원나오면 산후도우미3주(15일)쓰고 그 후 남은 출산휴가 쓸 계획이랍니다ㅎㅎ
2022년 9월 베동
/ 자유주제
조리원 들어가실때 질문이요~
예전에는 조리원에 남편이랑 같이 있었다구 하더라구요~ 코로나이후로 좀 추세가 바뀌는거같던데 궁금해서 여쭤봐요~ 남편 출산휴가는 2주로 정해져있으니~ 다들 언제 쓰실 예정이신가요? 저는 조리원 나올때 쓰기 시작해서 같이 2주 있으려구 했는데 또 다른 산모분들 다 조리원에서 남편이랑 같이 있을때 혼자있으면 외로울거같기두 하구요…ㅠㅠ 다들 어떻게 계획하고 계세요~?
댓글
16
전 조리원에선 혼자 있으려고여 :) 신랑 회사가 자율출근이기에 첫째도 있어서 유치원 보내며 케어하며 출퇴근하라고 하려고요 ㅋㅋㅋ 계획은 확실히! 세워뒀눈데 _ 부디 잘 되기르자라며 ㅋㅋㅋㅋ 조리원 퇴소 후에 평일 기준 15일 휴가라 산모도우미님 없이 둘이 해보려고요 ㅋ
저는 조리원에서 남편 3일만 붙들어두고 보낼려구요 집정리도 해놓을겸ㅋㅋㅋ 혼자는 넘 심심할거같아요 ㅜㅜㅋㅋㅋ
저도 출산때는 연차, 가능하면 조리원에서 하루이틀정도만 같이 있고, 나와서 2주 쓰면서 산후도우미 생각해보려고요. 조리원에서 생각보다 남편이 할일이 없대요ㅋㅋㅋ
출산 때 연차쓰고, 조리원에선 2주동안 저도 혼자 있으려구요! 퇴근길에 조리원이 있어서 방문하는 정도로만 왔다갔다하고 조리원 퇴소후엔 친정에서 2주정도 있다가, 집에 올 때 그때 출산휴가 2주 쓰는걸로 계획하고있어요ㅎㅎㅎ 쓰고보니 2+2+2 ..ㅋㅋㅋ
2022년 9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