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2년 9월 베동

/ 자유주제

자녀계획 궁금해요 😯

저는 결과적으로 1명만 낳아 잘 키우자로 남편이랑 의견 통일했어요 탕탕탕🔨🔨🔨 제가 아이를 엄청 좋아하기도 하고, 남편은 외동인지라 본인이 너무 외로웠다고 해서 2명은 낳을까? 잠시 고민했지만🤔 그래도 임신은 제가 하는거니 제 의지에 따르겠다고 고맙게 말해줘서 1명으로 정했어요 ! 경제적부분/제 커리어/체력/아이들을 똑같은 마음으로 사랑할 수 있을까?/1명도 자신없는데 2명의 인생을 내가 책임질 수 있을까? 등의 문제로 2명은 자신이 없더라구요😢 9월베동님들의 자녀계획 궁금해요! 알려주셔요 😄

댓글

29

  1. 저도 아들하나만 잘키울려고 했는데 어쩌다보니 7살첫째에 곧 9월생 둘째가 태어나요! 뭐 둘째는 사랑이라고들 하시던대.. ㅎㅎ 태어나면 첫째가 잘 돌봐주겠죠?^^

    1. subcomment icon

      꺄아 역시 계획대로 안되는 게 인생이죠 😀 저도 그런 얘기 많이 들었어요 첫째때는 다 처음이고 안절부절 못하고 뭣 모르다가 예쁜시기 다 지나가는데 둘째때는 아무래도 육아가 처음은 아니니 문제가 발생해도 바로바로 해결도 잘 하고 이제 시기마다의 예쁜게 눈에 잘 들어와서 그래서 둘째가 더 사랑이라 하더라구요🥰 첫째가 둘째랑도 둘도 없는 친구처럼 잘 지내길 바라요 🙏🙏

    2. subcomment icon

      네 ㅎㅎ 남매라 잘지내길 바래야겠어요😁

  2. 저는 원래 아이 생각이 없다가 더 늦기전에 갖자 해서 딸맘이 되었는데 아직까지는 절대 둘째는 없다 라고 생각하고 있어요!!!!! 나이도 나이고 힘들어요ㅎㅎㅎㅎ

    1. subcomment icon

      오 그래도 아이 생각이 없다가 늦기전에 가지시기로 결정한 계기도 참 궁금하네용 !! JY님의 그 결정 후회없도록 딸이 건강하게 잘 자라고 엄마 아빠에게 행복을 가득 줄거라 믿어요❣️ 아무쪼록 답변 감사합니당 ! 오늘도 고생 많으셨고 편안한 밤 보내셔용

  3. 전 제가 외동딸로 자라온데다... 남편 보면 형제간에 우애도 있고, 잘지내는거 보면서 이왕이면 둘은 낳음 좋겠다 생각은 하지만... 현실적인 문제들이 있다보니 ㅠㅠ 어려울거 같아요..ㅠㅠ

    1. subcomment icon

      그쵸 ㅠㅠㅠ 근데 꼭 형제 있다고 해서 무조건 친한건 아니고 외동이라해서 외로운건 아니던데 것보단 꼬마님과 남편분과의 의견일치가 제일 중요한 거 같아요 어찌됐든 한 사람의 인생을 성인이 될 때까지 부모가 책임져서 가르쳐야하니 참 결정하기 어려운 문제인 거 같아요 😢 아직 시간이 좀 있으니 부디 어떤 결정이든 후회가 덜 남는 결정을 하시길 바랄게요! 답변 넘넘 감사합니당 😄 주말 마무리 잘 하셔요❣️

  4. 저는 2 였는데... 3이 뱃속에 있네요 허허허허 그래도 괜찮기는 하네요^^

    1. subcomment icon

      앗 ㅋㅋㅋㅋㅋ 애국자이십니당👍👍 맞아요 인생은 마음대로 안되기도 하고 아가는 사랑이니까요 게다가 랑이맘님께서 괜찮다고 하시니 얼마나 행복하시면 그렇게 말하실까 절로 미소가 지어지네요🥰

  5. 저도 최소 2명 여건과 여력이 되면 3명까지도 생각해요~~ 남편이랑도 같은 마음이라서 다행이구요 ㅋㅋㅋ

    1. subcomment icon

      진짜 이런건 부부 의견이 잘 맞아야 하는데 남편분과 같은 마음이라 하시니 다행이에요 :) 하뚜가 밝고 사랑둥이로 태어나서 엄마 아빠에게 더더욱 아기에 대한 애정이 넘치게끔 잘 자라줘서 엄마아빠가 3명까지도 낳고싶게끔 만드는 아가였음 좋겠네요 히히 🥰❣️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2022년 9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