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희는 안하려고요 😮 고민한 적도 사실 없는데 나의정원님께선 고민되신다면 더 자세히 알아보고 후기같은것도 많이 찾아보시길 바라요 그리고 이런건 부부의견 일치가 중요할 거 같은데 남편분은 왜 반대하는지 등도 많이 야기해보셔야할 거 같아요 부디 두 분이 의견 잘 맞추시고 현명하게 후회없는 결정하시길 바라요☺️🙏
2022년 9월 베동
/ 자유주제
제대혈 보관하실건가요
남편은 부정적이고 저는 고민되요 혹시 다들 결정하셨나요~!?
댓글
7
기본 15년이라는데 사실 아프기시작하는건 거진 50년뒤인데.. 와닿지가않아요ㅠㅋㅋ
저도 잠시 고민은 했지만 안하려구여! 아직 그렇게까지 기술에대한 믿음이 안가더라구여
저도 안하려고해요 제대혈이 아주 오래된 기술은 아니니까 채취방법부터 보관방법기술 제대혈에서의 세포 분리방법 이식률 생착률 이식사례 및 실제 성공사례 모두 알아보는것이 필요하겠지만... 어느정도 제대혈 기술에대한 안정화가되고 보편화되고 일반화되있는 기술은 아니라고 생각해서요 😶 개인선택이지 않을까요..? 마치 보험에서 옵션추가해서 한단계 더 늘릴까 말까 느낌이랄까 🤔
저두 재대혈 보관은 안하구 기증할거에요ㅎㅎ첫째두 기증햇어용ㅎㅎ
2022년 9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