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2년 9월 베동

/ 자유주제

역아 위치 돌리기…

26주쯤부터 병원에서 아기가 역아라고 말씀해주셔서 28-9주 때부터 집에서 고양이자세나 역아에 도움이 된다는 동작들 찾아서 밤마다 하고 있어요.. 이제 내일이면 곧 32주를 맞이해요 잘 때는 옆으로 자는 게 아기가 움직일 공간을 넓힌다 해서 옆으로 자고 있는데 제가 원래 정면을 보고 자는 타입이라 새벽에 어깨 아파서 계속 깨고 너무 괴롭네요ㅠㅠ 아기를 돌려야한다는 생각에 스트레스 받고 밤마다 잠을 잘 못자니 너무 괴로워 빌리에 하소연이라도 해봅니다…ㅠㅠ

댓글

10

  1. 저는....30주차이고, 자연분만을 원하고있지만 아가가 역아라고하면 그냥 제왕절개 하라는 하늘의 뜻인가부다 하고 하려구요... 고양이자세는 요가하니까 거의 매일하고있고 바로 눕는건 저도 습관이라 일어나면 그렇게되어있는데 어쩔수없으니까.. 애기가 도는건 제가 어떻게 할수 없는 범위니까....세상 내맘대로 되는건없구나 하려구요 35주 36주에 아기가 바로 돌아간 아이도있고... 역아 아니다가 다시 역아로 가는 애기 케이스도있고.. 아가가 바른자세라도 난산으로 제왕 하기도하고 소식없다고 유도하기도하고... 탯줄로 목을 빙빙 감아있기도하고.. 실컷 낳았는데 아가가 자궁동맥 건드려서 출혈땜에 실려가기도하고 하고.. 자분하다가 아가 힘주다가 태변먹고 나와서 중환자실 가기도하고.. 여성이 자식을 낳는 과정속에 너무 많은 걱정거리와 위험함 불편함들이 많아서.. 아이를 낳는 과정은 돌부리길 사이를 무사히 지나가길 바라며 걷는 여정인것같아요. 전 구냥 ㅠㅠ지금이 하나님이 주신 최선의 상황이겠거니.....그냥 아이랑 내가 멀쩡한거에 감사하자 이러고 있어요..ㅎㅎ2주전에 배로 완전 철푸덕 넘어졌을때, 태반조기박리됬을까봐 (바로태반위치로 넘어져서요) 저랑 아기 그냥 무사하기만 바라게되더라구요 지금이 많이스트레스 받는상황이지만 지금 하실수 있는 범위에서만 최선만 다하고 나머지는 푹쉬시고 좋은생각만 가득가득 하시길 바래요! ㅎㅎ 아기한테 좋은것만 전해지길바라면서요.... +아가가 숑 하고 제자리를 찾길바라며..!😌

    1. subcomment icon

      혜즈니님의 댓글 보고 많은 생각을 하게 되네요~ 감사합니다! 사실 자연분만은 내 욕심인 것 같아요.. 말씀하신 것 처럼 모든 것에는 다 뜻이 있을테니 너무 스트레스 받지 말고 건강히만 태어나줬으면 좋겠다는 생각..하게 되네요!

    2. subcomment icon

      네... 또 호떡이는 엄마가 호떡이를 얼마나 사랑하고있는지,, 또 최선을 다한다는것 느끼고있을거에요 😌 가장 좋은 모든형태로 해주고싶으셔서 스트레스받는 마음 공감해요 저희 순산하는 그날까지 굳게 맘먹고 가요 !!화이팅 !😎

    3. subcomment icon

      감사합니다! 우리 모두 화이팅이요😌❣️

  2. 저도 역아라고해서 매일 고양이자세하고 있는데.. 담 검진때까지 돌길 바라는데 병원가기 전엔 알 수가 없어 불안하긴해요 자분하고싶은데..역아면 선택권이 없으니.. 그래도 이 시기 스트레스는 제일 피해야하니 우리 아가 믿고 노력만 해주자고요!

    1. subcomment icon

      네!! ㅠㅠ 백합이, 호떡이가 엄마들이 노력하는 거에 잘 따라와주면 좋겠어요~화이팅!!!

  3. 잘때만이라두 편하게 자는게 좋지 않을까요ㅠ 평상시에 쉬실때 옆으로 누우시궁...ㅜㅠ

    1. subcomment icon

      평상시에는 잘 안눕는 편이라..ㅠㅠㅋㅋ 생각해봐야겠어요~~!

  4. 저도 현재 31주이고 역아라 요즘 매트 깔아놓고 도움되는 자세 해오고 있어요 옆으로 자면 옆구리, 어깨, 골반 너무 아파서인지 의식적으로 옆으로 자다가도 일어나보면 정면보고 누워 있더라고요ㅜㅜ 태동이 있을 때마다 지금 돌아가서 여기서 태동인 건가 하다가도 다시 저~기 밑에서 태동이 느껴지면 스트레스 받고 그러더라고요.. 그래도 막달에도 자세 바뀌고 그런다하니 우선 너무 스트레스 받지 않게 노력하려고 해요..! 그때까지 저희 도움되는 자세 꾸준히 하면서 좋은 생각만 해요🫶🏻🍀

    1. subcomment icon

      감사해요~ㅠㅠ 덩덩님도 저도 아가들이 도와주면 좋겠어요…!!!

2022년 9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