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3년 2월 베동

/ 자유주제

임신초기설사

임신9주가되엇는데 설사가늘엇고 복통이 좀잇네요 대부분 이맘때쯤 한번씩겪는거같은데 무서워요.. 12주차 전까지는 조심해야할시기라고하는데 먹는거하나하나 조심히먹게되고 비타민도 보건소에서 준 영양제가 비타민a가 함유되어잇어서 현재는 안먹고 엽산만먹고잇는데 다들 임신초기잘 넘어가셧나요?

댓글

7

  1. 비타민 A도 적정량을 지켜 복용하면 괜찮대요. “비타민A는 임신 중 태아 성장의 유지와 모체 조직의 성장에 반드시 필요하며 특히 태아 성장이 급속도로 이루어지는 임신 제3분기에 가장 많이 요구된다. 태아의 폐 형성에 필수적인 영양소이므로 부족 시 저체중아 출산의 위험이 있다. 임신부의 권장섭취량은 하루에 720μg이다. 그러나 비타민A(retinol)는 과다할 경우 태아 기형을 유발하므로 음식 중에 비타민A(retinol)가 과다하게 들어 있는 동물의 간이나 간 생성물의 섭취는 가급적 피하는 것이 좋으며 임신기간 동안 비타민A 보충제를 추가적으로 복용하는 것은 권장하지 않는다.” 출처: 약사공론 https://www.kpanews.co.kr/article/show.asp?category=H&idx=231806

  2. 저도 오늘 7주인데 ㅠㅠ 저는 4주때부터 쭈욱 설사에요..😭 고통스럽지만 ㅠ 변비보다 나은거같아욥...ㅠㅠㅠ

  3. 저도 설사 엄청 하다가 철분제먹고나서부터는 또 변비가ㅠㅠ.. 왔다갔다해요

  4. 확실히 임신전이랑 너무 다르네요 ㅠㅠ 없던 변비도 생겼고 설사도 늘고 ㅠㅠ아깐 갑자기 배아파서 화장실 겨우 찾았네요

    1. subcomment icon

      네네!!!제말이요ㅠㅠ몇일전까지만해도 변비가심햇는데 9주넘어오고나서 먹으면설사구 배가콕콕아픈게 여름이라 식중독인가?이런생각도들어요ㅠㅠ뭘잘못먹엇나싶구..ㅠ더운날 아기를위해같이힘내요!!

  5. User profile Image

    탈퇴한 유저

    저는 7주 차인데 화장실가기까지 배가 너무 아파요 ㅠㅠ설사에 가깝기도 하구요 그냥 먹기만하면 배아픈 느낌…장실때매 그런가보다 하고있지만 부쩍 심해진거같긴해요 ㅠㅠ 약은 엽산이랑 비타민d 유산균 오메가 먹고 있어요 ㅠㅠ 너무 무리하지않으면 별 일 없지않을까요!

    1. subcomment icon

      저는 고기종류먹으면 바로설사해요ㅠㅠ죽이나 맑은국에 밥말아먹는게 잘맞더라구여ㅠㅠ고생이많으시네요ㅠㅜ아직초기니까 같이화이팅해요!!^^

2023년 2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

임신초기설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