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2년 10월 베동

/ 자유주제

자연분만 vs 제왕절개

제목처럼 다들 어떻게 하실건가요?? 10월에 출산인데 최근까지 고통도 궁금하고 경험하고 싶어서 자연분만해야지하고있다가 질이완이 된다는 말듣고 제왕할것 같네요...아무리 케겔운동열심히해도 출산전과 같은 원상태복귀는 힘들다하는데 제생각도 충분히 그럴것같규 질이완이되면 자신감 너무 떨어질것같아요ㅜㅜㅜ

댓글

23

  1. 태반만 올라간다면 둘째도 자분하고 싶어요~ 확실히 회복이 빠른거같아요. 물론 자분도 일시불은 아니랍니다… ㅎㅎㅎ 밑에가 낳고나서 넘넘 아파여 ㅜㅜ 그래서 좌욕을 하루에 5번 이상은 했던거같아여 그래도 회복이 빠르니 자분하고 싶은데 태반이 올라갔음 좋겠네요

  2. 전 첫애때 유도분만했는데 실패해서 응급으로 제왕수술했어요 할수만 있다면 자분했을텐데 넘 아쉽네요 자분도 진통할때랑 너무 힘들겠지만 무엇보다 빠른 회복이 젤 장점이라.. 제왕은 솔직히 일년지난 지금도 상처가 아파요ㅜㅜ

  3. 저는 제왕이요 ..고통느끼고싶지도않고 진통겪으려니 엄두가안나요 ㅋㅋ 눈감고딱 나오고싶어요

  4. 저는 알기전엔 무조건 자분해야지 생각했었는데 주위에서 자분하면 요도를 잃는건 당연하다고 생각하라 하고,, 변이 세어나와서? 세번이나 수술하신 언니도 있구요ㅠ 다들 자분시도해보고 제왕 할 생각 하지말고 바로 날 잡아서 맘편히 수술하라고, 어차피 자분해도 몸조리 잘 해야하는건 똑같다고, 자분하고 나타나는 부작용은 되돌릴수도 없는 것들이라고 겁을줘서ㅠㅜㅠ 제왕으로 맘이 기울고있어요

  5. 저는 제 선택말고 의사샘 추천대로 하고싶어요.. 사실 뭘해도 고민될거같아서 어쩔수 없이 하는 기분이 맘편할것 같아요.. ㅋㅋㅋㅋ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2022년 10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