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하면 원래 소화가 좀 어려워지고 변비도 올 수 있대요. 식이섬유 풍부한 녹색 채소나 콩, 고구마 등등 드시고 물 많이 마시며 몸을 좀 움직여줘야 해요.
2023년 2월 베동
/ 자유주제
엽산,입덧 질문이요!!!!!!
지금 9주5일정도된 초산모에요 처음 임신이기도 하고 처음 격는 증상들때문에 하루하루 힘든시간 보내고 있어요ㅠ ㅎ 엽산을 물이랑 먹질 못해요 약 냄새가 너무 역해서 입에 넣자마자 구역질에 억지로 먹고있어요 ㅠㅠ 그래서 쥬스나 이런거랑 같이 먹음 괜찮아서 그렇게 가끔 먹는데 안좋을까봐 물이랑 먹는데 먹는게 너무 힘드네요 저처럼 이러신분 계신가요? 그리고 입덧인지 아닌지 모르겠는데 전 밥종류를 먹음 소화자체가 하루이상지나야 소화되서 지금 아예 밥은 먹을생각조차 못하고있어여 ㅠㅠ 고기종류만 먹음 괜찮고 다른종류 음식먹음 항상 먹고나면 구역질에 속이 느글느글 어떤음식을 먹으면 좀 덜할까요? 소화가 잘 안되는것도 입덧의 종류 인가요??ㅠㅠㅠ 그래도 막달까지 아가만 건강하게 나와줬으면 좋겠어요 ㅎ
댓글
8

먹는건 임신전보다 줄고 움직이는 양은 늘었는데도 이러네여 ㅠㅜ

저도 예전보다 확실히 소화가 느리고 화장실도 덜 가요. 이것 때문인지 배도 엄청 부풀고요. 어쩔 수 없는 것 같아요 🥲 그래도 식단 조절하고 종종 요가 하다보면 화장실을 엄청 잘 가는 날이 있더라고요. 일단 꾸준히 해보려고요.

저도 그래야 겟어요 ㅠㅠㅠ
물이랑 먹기 힘드시면 루이보스티 같은 차 시원하게 타서 드셔요! 그리구 소화 안되는 거 체덧인데 요깃거리만 한다 생각 하시고 소화 잘 되는 누룽지나 죽 드셔보세요 조금씩 자주 천천히요 ㅎㅎ 입덧 약은 맞는 사람 있고 먹어도 효과 없는 사람 있으니 처방 받게 되면 일주일치만 받아보세요 비용은 대략 2만~3만대예요..🤑.. 저도 입덧약 먹으니 세상 살만 한데 진짜진짜 심하지 않은 이상 힘들어도 참아보려하는 중이에요ㅎ 의사도 안먹는게 제일 좋긴한데 입덧 때문에 못 먹고 스트레스 받는 것보단 좋다하시더라구요!

감사합니당 ㅎㅎㅎ
저는 속이 안좋으니 고기를 못먹겠더라구요ㅜ 요즘은 자두 방토 파프리카 이런거로 속을 달래고 있어요. 입덧약 안드셔보셨으면 드셔보세요! 전 한결 낫더라구요. 원래 토올라오는데 음식 구겨넣으려는 느낌이었는데 약먹고 다음날은 울렁거리지만 음식 먹을 수 있겠다 느낌이었어요~

전 음식을 먹긴하는데 먹은후에 구역질이 올라와요 ㅜㅜ 쌀종류 의 음식을 먹음 소화 자체가 안되구요 입덧약 먹으면 많이 좋아질까요?ㅠㅠ
2023년 2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