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도 첫째 때 아무것도 모르고 베페가서 이것 저것 샀었어요 😂 모유수유 우선 마음 먹으셨으면 큰 일 없이 잘 하실 수도 있지만 우여곡절이 많을 경우가 많아요. 엄마도 경험이 없어서 매일 울고 아이도 경험이 없어서 매일 배고프고.. 마음을 좀 단단히 드시고 차분히 하시면 성공하실 수 있을거에요~ 희한하게 특정 모유수유 적극 권장하는 기관 아니면 거의 분유를 권하기도 하니 마음 잘 잡으셔용! 저는 첫째때 메델라로 초기에 정착했다가 완모직수로 서서히 돌아왔어요. 젖몸살와서 병원다니며 약먹으며 했어욤... 😅 호두맘님 응원합니다 꼭 하실 수 있어요!!
2022년 9월 베동
/ 자유주제
모유수유 젖병
첫 출산이라 하나도 모르겠네요ㅜㅜ 일단 모유수유 계획이긴 한데 이게 또 그때 가봐야 잘 나올지 안 나올지 안다면서뇨....?😫 젖양이 부족하면 분유 먹어야 하는데 어떤 분유가 맞는지도 아직은 모른다는게 함정..? 미리 알려주라 아가야, 가슴아.......🥲 젖병도 애바애라고 해서 몇 종류를 준비해놔야 할지도 모르겠는데..맵소사 일단 헤겐 150ml 3개, 240ml 3개 준비했거든용 다른 종류 젖병으로도 작은 사이즈로 미리 사둬야 할까요?? 보통 모유수유하시는 분들은 어떻게 준비하셨나요??
댓글
6

으악😫😫젖몸살 엄청 힘드셨겠다.....!! 고생하셨네요ㅠㅠ 꼭 모유수유 성공해보겠습니당ㅎㅎㅎ감사해요💗
저도 모유수유 생각중인데 우선 유팡 소독기랑 더블하트 젖병 160ml 2개랑 젖꼭지 ss사이즈 2개 사 놨는데 큰거는 어차피 바로는 사용 못할 거 같아서 상황봐서 그때그때 구매하려공 미리 준비는 안해뒀어용 젖병 미리 더 안사셔도 될 거 같구 조리원에서 사용하는 젖병이랑 분유 확인하셔서 아기가 잘 사용하면 그걸 추가로 더 구매하시면 될 거 같아요😊 미리 다 준비해놨다가 아기가 막상 사용안하면 그것도 짐이고 판매해야하고 그러니깡 애기가 사용하는거 확인하시고 안 맞으면 그때그때 구매하시는 게 미리 사놓는것보다 합리적일 거 같아요! 뿌꾸맘님 말씀처럼 애초에 애기한테 주고싶은 분유가 있으면 그거 가져가심 될 거 같구용 ! 그리고 모유수유도 잘 안나오면 조리원 쌤께 문의하고 모유 늘려주는 차 있는데 그것도 조리원에서 상황보고 구매하셔서 드시는것도 추천합니당 저도 처음이라 너무 어렵고 아직 잘 모르지만 호두맘님도 저도 뿌꾸맘님도 다 모유 원하는만큼 나와서 아기한테 잘 먹일 수 있음 좋겠네요❣️ 화이팅이에용

저 큰거 괜히 샀을까요..?😂😂😂 모유 늘려주는 차!! 좋은생각이네요ㅎㅎㅎ 저는 출산 2주 전 쯤에 모유수유센터 방문해서 산전마사지 받으려구요ㅎㅎ그러면 젖몸살이랑 덜 오구 수유도 잘 된대요! 뽀끼맘님도 화이팅이에요!✨✨
저도 무유수유하려고 하는데 안되면 분유수유해야죠ㅜㅜ 그래서 분유수유 관련 용품은 아직 안 샀어요~ 조리원에서 구입해도 충분할거같더라구요! 모유수유해도 유축할수있다고해서 저는 160ml 젖병 종류별로 한개씩 3개 구입했어요~ 안무는 경우도 있다고해서ㅜ 무는거 보고 그걸로 추가 구입하려고요~ 분유하게되면 조리원에서 먹이는걸로 구입하려고 합니다~~ 아 그리고 엄마가 원하는 분유있으면 조리원 들어갈때 사갖고가면 그걸로 먹여주신다고해요~!

저도 아직 분유수유는 생각도 안하구 있어서 분유 찾아보지도 않았네요😂😂 젖몸살 없이 잘 나왔음 좋겠네요ㅎㅎㅎ뿌꾸맘님 화이팅!!
2022년 9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