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도 나이 많은데 1,2차 해서 결과보고 니프티 하려고 생각만했어요. 근데 의사쌤이 1차검사 얘기만 하시고 12주에 예약만 잡고 왔어요
2023년 2월 베동
/ 자유주제
35세이상 NITP검사
35세이상 NITP검사 하신분 계시나요? 공유해주세요😅 10주3일차인데.. 곧 기형아검사인데 해야할지 말아야할지 고민이 많네요ㅠㅠ
댓글
14

저도 그냥 예약만잡고 13주때 기형아 검사한다고만 하셔서..괜한 고민했네요😅
저도고민했는데 신랑이단호하게1.2차만해라더라구요 이상있다고안낳을것도아닌데 그결과기다리며걱정을왜하냐고 그래서전기본만하려구요

그럼 저도 조심스레 기본만할까해요..혼자 고민해봤자 저만 스트레스받네요ㅠㅠ

마자요~아가를믿어야죠 우리아가들은건강하게나올거다!!하고!!너무걱정하지말자구요~^^♡!
NIPT는 고령이라고 무조건 하진 않고 1차에서 이상소견 나오면 그때 결정해도 상관 없을것 같아요. https://youtu.be/IW2mHbrJV88 우리동네산부인과 유투브 내용 참고해보세요~!

그래야할것같아요! 감사합니당❤
저도 35살인데 만으로는 고령이 아니셔서 굳이 안하셔도 될것같아요 저도 얼마전에 기형아 검사했구요 병원에서 추천은 안해주셨어용!

앗!! 그럼 안해도될것같네요😆
저도 고령임신인데 병원에서 기형아 검사 해보고 결과에 따라 니프티 검사 할 수도 있다고 했는데 전 안할려구요. 안좋은 결과 나와도 어차피 낳아야 하는 아이인데 그럼 굳이 할 필요 있나 싶어요. 차라리 맛있는 거 사먹고 말지.

그렇긴해요!! 아직 제가 기형아검사안해서 이러는가봐요ㅜㅠ
2023년 2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