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 산모님들 너무 따뜻하시다.. 일단 몸부터 추스르시고 마음도 살피세요 아가는 다시 올 수 있다지만 토복이맘님 마음은 아프실것 같아요... 너무 유산이야기가 흔하다 보니 내 이야기는 아니길 바라는 게 엄마마음 아닐까요.. 원인 확인이 가능하다면 꼭 하시고 윗분들 말씀처럼 몸 추스르시고 아가 가지시는걸 권해드려요 아가 금방 다시오길 🙏
2023년 2월 베동
/ 자유주제
10주 3일차 정기검진 갔는데 심장이 뛰지않는데요,,,
슬픈 소식이라 여기 있으신 분들께는 죄송하지만,, 또 여기 둘째 이시거나 경험있으신 분들이 많은 것 같아 도움 청해보아요.. 첫 임신이고 첫 유산이라 아직 어안이벙벙하지만, 2주전 젤리곰을 보고 팔다리 더 길어졌을 모습을 상상하며 오늘 초음파보러 갔는데,,, 의사선생님이 어?..왜이러지...이상하다...하시며 .. 2주전에는 너무 건강하다고 해주셨는데..ㅜㅜ 아기심장이 안뛴다고 하시더라구요.. 아기집도 깨끗하고 탯줄도 잘있는데 아기 크기를 봐서는 얼마안된거 같다고 하시는데,,, 엄마가 피곤하거나 무리하면 피고임이 많거나 그럴 수 있지만 이런경우에는 1차기형아에서 나오거나 염색체 이상이 대부분인 것처럼... 엄마가 무리해서 거나 착상 문제는 아니라고 위로처럼들리는 말씀해주시는데,, 염색체이상이거나 아픈아가라면 더 주수 채운거보다는 낫다고 좋게 생각하려고 하지만,, 소파술 다음주월요일 아침 예약하고 왔어요. 염색체이상 검사는 수술할때 할 수 있어서 원하면 그날얘기해주라하셨고,, 엽산은 1000이상 먹을것을 권장하네요 이전에도 800꾸준히 먹었는데... 염색체 검사는 해볼까해요 처음엔 안한다고들하는데 그래도 확인해보는게 나을거같아서.. 그런데 염색체 이상이 없을까봐도 걱정이구.. 염색체이상이 아니면 무슨검사나 어떤 걸 더 준비해봐야할까요..? 아픈 경험이시겠지만 ,, 혹시 있으시면 알려주시면 미리 감사드립니다.. ㅠㅠ 그리고 소파술 후 첫 생리후 다시 가져도 된다고 하시더라구요.. 몇달 쉬거나 하진않아도 된다고.. 몇달만에 생겼는지도 경험 나누어 주실수 있으실까요...?
댓글
14


탈퇴한 유저
네.. 맞아요 토실맘님 응원감사합니다 ♡모두모두 정말 건강하게 순산하시길 응원하겠습니다 !
전 전에 2번 유산했어요. 임신의 20%는 유산으로 끝나요. 유산은 엄청 자연스러운 현상이고 특히 이른 유산은 대부분 염색체 이상이래요. 너무 죄책감 갖지 마세요. 원인 조사는 해두는걸 추천해요. 전 첫번째는 자연배출이어서 (임테기로 임신 확인 후 며칠 후 다시 생리 시작) 검사를 못했고 두번째는 염색체 이상으로 나왔어요. 만약 염색체가 아닐 경우 산모의 몸에 전에 알지 못했던 문제가 있을 수도 있으니 그걸 해결할 수 있는 첫걸음이 되겠죠. 병원에 문의하면 잘 알러줄거에요. 전 소파수술 자체는 간단하고 몸에 별 부담 없었지만 마음 회복하는데 좀 힘들었어요. 한편으로는 세상에는 우리가 아무리 노력해도 거스를 수 없는 일들이 일어난다는 것을 다시 깨닫기도 했죠. 자연재해 처럼요. 전 체력은 수술 며칠 후 회복해서 일상생활과 요가 등등 할 수 있었어요. 따로 몸조리 안했어요. 다음 임신은 약 3개월 후에 했고요. 수술과 회복 무사히 하시고 곧 건강한 아이가 찾아오길 바랍니다.


탈퇴한 유저
네..저도 주위에서 종종 봤지만 건강한 아이도 이럴수 있구나 싶더라구요..처음부터 약한 염색체였나봐요 부모가 되려면 받아드려야지요 임신축하드리고 순산 응원할게요 ♡ 정성스러운 경험 감사합니다ㅠㅠ
저도 이전에 두번이나 7,8주차에 계류유산을 겪어서 얼마나 마음이 아프실지 그냥 지나칠수가 없네요. 저는 첫번째 유산은 염색체검사해서 염색체 이상으로 나와서 아기문제였구요~ 두번째는 수술아닌 자연배출되어서 염색체 검사를 못했거든요. 혹시 제 문젠가 싶어서 제 염색체 남편염색체 그리고 습관성유산 검사도 했는데 저희는 또 별 다른 문제가 없다하셔서 아마 아기 염색체 이상으로 추측하시더라구요~ 그후 유산할때 하혈은 제외하고 1번 생리후 바로 가졌고 이번에 3번째엔 11주차인데 임신유지 잘 하고 있어요. 조심스럽지만 운이 안좋게 염색체 이상이었을 확률이 클거같구요 다음엔 건강한 아이가 올거에요 그래도 염색체검사는 하시는거 추천입니다


탈퇴한 유저
아이코 심바맘님에게도 건강한 아이가 오려고 , 힘드셨겠어요 ~ 꼭 건강한 아이 순산하시길 진심으로 응원하겠습니다. 네 염색체검사하구 엽산 복용 수치높이고 할수있는건 해보려고 합니다 ♡ 고맙습니다
저두2년전딱비슷한상황을겪었어요ㅠ 너무잘자라고있었는데10주차에가니숨을안쉬어서소파술했답니다ㅠ 건강잘챙기시고노력하시면더예쁘고건강한천사가찾아올거에요♡


탈퇴한 유저
네..저도 심장이 너무 건강하게 뛴다고 해주셨는데.. 순간 멍했지만 이제는 받아들이고 다음을 위해 건강챙기려합니다 또마맘님 순산 응원할게요♡
저도 지난 3월에 10주차에 아기를 한차례 보내줬어요. 난임판정 받고 인공수정을 해서 가진 아기였는데 자라는게 일주일정도 늦더니 결국 먼저 가버리더라구요ㅠ 저희는 어쩌다 한번은 그럴수 있다고 생각하고 굳이 염색체검사는 하지 않았어요. 들어도 심란할 것 같아서... 수술 후에 많이 우울하고 체력도 빠지실거에요. 가장 챙김받으셔야하실때니까 찬바람 쐬지마시고 한달간 몸조리 잘 하세요. 전 바우처로 한약 지어먹었어요. 그 후에 운동도 열심히하고 건강하게 먹으려고 했어요. 그래도 소파수술 후 세번째 생리를 채 안 겪고 지난달에 아기가 자연임신으로 찾아와줬네요. 혹시나 습관성 유산이 될까해서 2-3달 뒤에 가지려고 했는데 거의 딱 맞춰 들어섰어요. 정말 지금이 제일 힘든 시간이시겠지만... 잘 이겨내시면 다시 좋은 소식 분명 들으실거에요. 힘내세요. 많이 응원할게요.


탈퇴한 유저
네 감사합니다 .힘든얘기 말씀해주셔서.. ^^ 그래도 좋게생각하려고 지금은 괜찮은데 막상 수술하고나면 며칠 마음은 힘들겠지만 건강한 아이로 다음에 맞이하려고함니다 만출이엄마 건강한 아이 순산까지 응원합니다 ♡
2023년 2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