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2년 9월 베동

/ 자유주제

모유수유? 분유?

제왕절개나 자연분만이냐 만큼 많이 고민되는게 모유수유할지 분유를 줄지 아니면 또 혼합을 할지..모유수유한다면 언제까지 할지 직수를 할지 든등 고민할게 많은거같아요ㅠㅠ 다들 어떻게 정하셨나요...? 저는 초유는 무조건 먹이고싶고 조리원에서는 모유수유하고(가능하다면) 퇴소하면서 모유 분유 두세달 혼합하다가 분유로 넘어가고싶다 생각하고있는데 너무 어렵네용ㅋㅋㅋㅋ다른 분들은 어떻게 생각하고 계신지 궁금해요! 수유한다면 얼마나 어떻게 할껀지 완분 하실건지 등등..

댓글

41

  1. 전 첫째때 완모했는데 그때 너무 고생한기억이 있어서 이번둘째는 완분계획입니다 애기낳자마자 단유하고 분유하려구요 손목 허리디스크 새벽수유 너무힘들었어요 ㅜㅜ 완모하겠단의지로 통곡마사지도계속받으러다녔구요

    1. subcomment icon

      아이구 많이 고생하셨군요ㅠㅠ저는 첫째다보니 어떻게하는게 좋은건지를 잘 모르겠네요ㅠㅠ긍데 다들 손목이 넘 아프단얘기는 하시더라구요ㅠㅠ

    2. subcomment icon

      전 모유가단순히 분유타기귀찮고 젖병씻기싫은이유였는데 제몸생각하면 주위에도 다분유권했어요 분유먹어도 건강히잘크니까요ㅋㅋ오히려통잠잘자고 더통통하드라구요

    3. subcomment icon

      다른 사람에게 맡겨야 엄마도 쉬는데 완모직수는 아이와 내 몸이 한몸이라 항상 같이 다녀야 해서 그게 젤 힘들 것 같아요

  2. 저는 주위에 선배(?) 엄마들이 초반에는 엄청 힘들지만 결국 승리자는 완모…. 라고 하여서!! 완모직수 도전해보게요! 몸이 안따라중다면 어쩔수 없지만 ㅎㅎ

    1. subcomment icon

      오 왜요...? 왜 승리자인지 이유가 궁금해뇨!!

    2. subcomment icon

      일단 외출할때 준비물이 없구…! 언제나 어디서나 수유가능!!ㅋㅋㅋㅋㅋ 추가 비용없고, 설거지양이 아예 다르다고 하더라구요! 트름 안시켜도되고, 배앓이 없구… 젖병이나 꼭지 안맞으면 골아픈데 그런거 고민할필요도 옶구…? 실제로 6개월차에 해외여행간 언니는 여행이 가능했던건 완모직수도 한몫했다고 하더라구요 :)

    3. subcomment icon

      아 그렇네요 직수면 짐이 없구나...내몸이 준비물이네요ㅋㅋㅋㅋㅋㅋㅋㅋ진짜 분유는 설거지도 어마어마하겠죠

    4. subcomment icon

      완모직수는 다른 사람에게 아기를 맡길 수 없다는 게 젤 큰 단점이라서 😭 ... 시작도 전에 포기하고 싶어 지네용.

    5. subcomment icon

      ㅋㅋㅋ그춐ㅋㅋㅋ 준비물이어뵤어서 넘 좋을것 같아요…!

    6. subcomment icon

      ㅠㅡㅠ 직수 글킨한데… 휴직하는 초반에는 열심히 해주게요!!! 유두혼동없이 잘 진행되면 젖병에 모유먹여보게요 :)

  3. 첫째 완모하고 엄청 오래멕였어요.... ㅎ 욕심있으시면 조리원에서 가슴마사지 잘받으시고 초반에 유축기 사서 유축도 같이하시고 하면 양도잘늘어요~~ 힘들긴하지만 행복했어요 ㅎㅎ 모유수유 3개월정돈 추천합니다

    1. subcomment icon

      맞아요 유축꾸준히 해야 양이 는다고 하더라구요 둘째도 완모예정이세욘?!

  4. 저는분유먹이려그용ㅎㅎㅎ

    1. subcomment icon

      분유 고르셨어용?!

  5. User profile Image

    탈퇴한 유저

    제가 모유가 나오는 한 최대한 모유수유 하고싶어요.방법은 직수로 먼저해보고 안되면 유축써야겠죠. 만일 안나온다면 어쩔수없이 분유 먹여야겠지만 가장 좋은분유 먹일거에요 ㅠㅠ

    1. subcomment icon

      저는 완모는 자신없어서 분유 찾아보고있어요...ㅋㅋㅋㅋㅋㅋㅋㅋ모유수유가능하면 언제까지 하실려구용?!

    2. subcomment icon
      User profile Image

      탈퇴한 유저

      최대한 오래 하고싶어요! 모유가 인공보다 나을것같아서요

    3. subcomment icon

      결심이 너무 멋지세요!저는 잘 나온다해도오래할 자신은 없었는뎅... 꼭 잘 나오길 바랄께요!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2022년 9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