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도 압박스타킹이랑.. 얼마전에 베이비샵가서 산전복대 차봤는데.. 효과가 너무 좋아서 늦었지만 허리를 위해서 샀어요!! 허리 딱 받쳐주는 산전복대 추천이요!!!!
2022년 9월 베동
/ 자유주제
30주차 다리 쥐, 허리통증 관리를 어떻게하죠?
아침마다 매일 다리에 쥐가나는데 오늘은 양쪽 종아리, 왼쪽 허벅지에 쥐가 크게 왔어요 ㅠㅠ 다른분들도 다리 쥐 겪고 계신가요? 자궁이 커져서 혈액순환이 안되서 그렇다고 하던데 다들 어떻게 관리하고 계신가요? 그리고 허리가 너무 끊어질듯 아파요.. 조금만 걸으면 척추 하단부위가 시큰시큰거리면서 쿡쿡 쑤셔요 아무리 마사지볼하고 두들겨도 나아지지가 않네요 ㅠㅠ 관리방법 없을까요..?
댓글
17


탈퇴한 유저
산전복대가 유용하군요 허리에! 빨리 차야겠어요 ㅋㅋ 감사합니다!

하루라도 빨리사세여 ㅠㅠㅠ너무 늦게사서 후회중입니다..😭😭
저도 종종 쥐가 났었는데 칼마디? 챙겨먹고 아침에 기지개 펼때 발목당겨서 펴요! 순간 생각없이 발등을 쭉 피면 쥐가 올려도 하더라구요 그리고 낮에는 압박스타킹 신고 생활하고 있어요


탈퇴한 유저
칼마디??찾아보니 마그네슘이네요! 정보감사합니다!!
위에 엄청 자세히 많이들 써주셨네요!! 제 요가 선생님이 알려주신 젤 간단한거는 자기전에 다리를 위로 들어올려서 혈액순환을 시켜준 다음에 잠들고 높은 쿠션 이용해서 다리를 높게 올려두는게 제일 간단한거라고 하더라구요! 요가날 빼고는 맨날 누워있는 체력거지 산모라 남기고 가요!


탈퇴한 유저
게으른 저에게 희소식이네요 ㅋㅋㅋㅋ 정보공유 감사합니다!!
그 치료사 베동 저에요..ㅠ ㅋㅋㅋ 근데 해작가님은 다리쥐랑 허리까지.. 많이 힘드시겠어요.. 제글 보시면 그건진짜 그냥 간단한 팁 정도이고(쥐나는것만 예방가능) 사실 말로다 설명하자면 넘나 장황해지고 위에 베동님처럼 투머치토커될거에요..ㅋㅋ ㅠㅠ 일단 무게의 부하 자체가 서있을땐 종아리, 앉아있을땐 요추,꼬리뼈(말씀하신 하단부분)로 많이 오기때문에 무거워진 몸무게로 통증호소하시는분들이 많아요. 운동 꾸준히 안하셨으면 갑자기 관리하기도 힘드실거에요.. 일단 너무 무리하지마시고 무거운거 들지않기 옆으로 새우등자세하여 눕기 신발편한거 신기 한자세로 오래있지않기(앉기든 서기든) 이 생활수칙 잘 지키시고 운동은.. 어렵네요ㅠ 몸상태따라 할수있는 운동이 천차만별이라.. 일단 인스타 hai__mam_ 이분 추천할게요 폼롤러 짐볼 맨몸등으로 어렵지않은동작, 풀어주는 동작 위주로 운동만삭때까지하시다 애기낳으신분이에요.. 마사지볼보다는 폼롤러로 풀어주시는걸 더 추천해요.. 통증 꼭 완화되시길 기도할게요ㅠㅠ


탈퇴한 유저
완전 꿀팀 !! 좋은정보 감사해요!!! 이제부터는 진짜 관리해야할것같아요 ㅜㅜ 감사합니다💜
맞아요.ㅠㅠ 자궁이 커지면서 혈관 눌리면서 순환이 안되니까 하지로가는 혈액이 말초까지 못가서 누운자세에서 특히 쥐가나게되고, 배 나오면서 무게중심이 앞으로 쏠리다보면 요추 전방화되고 ->허리가 옆에서봤을때 ( 가아니라 C 요런식으로 허리 더 꺾임 ->골반근육 긴장되니까 허리아픔 + 호르몬 여파-> 평소에 코어근육 약하거나 자세 안좋았거나 하면... 특히나 허리 과하게꺾이고 배 나오는채로 그대로 골반전방경사 된채로 걸으면 통증 더 심한것같아요 🥲 이 상황에대한 증상이 조금이나마 나아지는 자세나 생활습관이 좋은데 🤔 혈액순환이...자궁동맥은 심장에서 나온 혈액이 하대동맥 거쳐서 장골동맥 에서 갈라져 나가니까.. 쉽게 말하면 하지로가는 순환이 평소에 중요하니깐... 거기다가 손톱 반만하던 자궁동맥은 엄지만해지니까... 그런것들이 덜 눌리려면 심장에서 하지까지 혈액이 잘가고 잘 돌아올수있는 환경을 만들어쥬야겠죠..? 가볍게 걷기, 매일 꾸준히 골반스트레칭 or 요가, 환도선다 스트레칭 , 세븐라이너 같은 공기압 맛사지, 압박스타킹, L자다리 처럼 다리랑 팔 들어서 덜덜덜 떨고 놓기, 평소자세 골반경사 후굴되지 않도록 의식적으로 허리 많이 안꺾이게하기, 누울때 되도록 바로눕지않기 , 하지에 베개나 쿠션대기, 평소에 다리올리기(근데임산부라힘듦), 물많이먹기, 등등을 꾸~~~준히 해야되요! 다 기억안나면 매일 환도선다 스트레칭 골반요가부터 하셔요! 평소자세 바로하시구요!또 걷는것두 허리꺾여서 걸으면 운동 소용없어용 (+또...사실 적당한 몸무게 조절, 짠음식 자제....도있지만 살짝 모르는척😏) 그그전에 치료사 베동님께서 알려주신 쥐 났을때 몸쪽으로 당기는것도 혈액순환때문에 하는거고 평소에 남자들 축구 쥐났을때 하는거랑 똑같이하면 진짜 빨리 풀려요! 저도 자꾸 자다보면 바로자서 쥐가잘나는데 남편이 알려줫어요 🙂 진짜 임신과정이 몸이 평소돌아가던거랑 다르게 셋팅되니...약이있는것도아니고 믿을건 내가 그것을 어떻게 완화시키려 노력하느냐 꾸준함 밖에 없어요 😂 오전에 너모 심심해서 또 투머치토커네요 🤔 줄줄 쓰다보면 자꾸 말이많아지네요... ㅎㅎ 암튼 요지는 꾸준히하셔야되요 저는 32주차인데 일 쉬고부터 몇주 쭉햇더니 진짜 증상덜하긴해요! 우리힘내요 !! ㅠㅠ


탈퇴한 유저
투머치하지않어요 !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너무 제가 관리를 안하고 있었나 반성하게 되요 ㅠㅠ 앞으로라도 관리해야겠어요! 고맙습니다🤍
2022년 9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