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퇴한 유저
저도 1번이요!!!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2년 9월 베동
/ 자유주제
헛... 아무생각 없이 있다가 8월,9월 제왕 날짜 얘기하시는 글들 보다보니 갑자기 미국은 9월 학기시작이라는게 떠올라 버렸고.. 캘리포니아에서 살 예정인데 확인해보니 캘리포니아 입학은 9월 1일생 기준으로 입학년도를 자른다네요.... 아무생각 없이 있다가 예정일은 9/17일인데 아기가 3주커서 8월에 제왕할수도 있겠다 생각했는데 배동님들은 어떻게 하실 것 같으세요? 1. 8월에 제왕 후 학교를 1년 일찍 보낸다. 2. 9월에 제왕 후 학교를 1년 늦게 보낸다.
댓글
22
탈퇴한 유저
저도 1번이요!!!
한국에서 자란다면 2번만 추천 했을텐데 미국이라서 어렵네요ㅠㅠ
한국은 2번이 답인가요????
정답이라고 할 수는 없지만 저같은 경우는 첫째가 1월생이고 둘째가 11월 생인데 어린이집 가면 1월생인 첫째는 걱정이 하나도 안되요 또래보다 빨라서 둘째 어디를 가든 또래보다 아무래도 늦어요 빠른 아이들도 있겠지만 쫌 걱정이 항상 있네요😂
저는 뉴욕에서 중고등 학교 나왓는데 1번 추천 드려요!!
오ㅜ 적응하기 안힘드셨나봐요! 나중에 졸업할때 남들보다 한 살 어린거 생각하면 빨리보내고 싶긴한데.. 어릴때가 더 걱정이더라구요 ㅋㅋㅋ 윗분 하신말처럼 애기들 덩치도 생각해야 할 것 같기도 하고..외국학교 분위기를 모르니 좀 무섭더라구요.
미국에는 워낙 다양한 애들이 다니기 때문에 굳이 걱정 안하셔도되용
저도 캘리살고 주변에 올해 출산한 엄마들 중 제일 늦어서 9/30일 출산인데 친구 애기들이 다 학교가고 제 애기만 혼자 내년이더라구요ㅠㅠ 그래서 사실 저는 가능하면 빨리 넣고 싶은데 9/30일이라 메리님처럼은 불가할거 같네요ㅠㅠㅋㅋㅋㅋ 사실 그동안 주변에서 봐온 분들이나 경험상으로는 2번이 베스트인거 같아요!
오 캘리맘! 반가워요!! 9/30일은 8월에 낳긴 힘들것 같긴 하네요!ㅎㅎ 그래도 곧 내년에 출산하시는 분들도 있을테니 애기 친구들 또 생기지 않을까요?? 그리고 2번이 역시 나은것 같아요!
자분아니구 제왕이면.. 9월1일이라도 잡아서 하는거 한표요!
지금 자분이든 제왕이든 2번으로 기울었네요! 자분으로 아기가 일찍만 안나오면 될 것 같아요 ㅋㅋㅋ
2022년 9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