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2년 9월 베동

/ 자유주제

학교입학관련

헛... 아무생각 없이 있다가 8월,9월 제왕 날짜 얘기하시는 글들 보다보니 갑자기 미국은 9월 학기시작이라는게 떠올라 버렸고.. 캘리포니아에서 살 예정인데 확인해보니 캘리포니아 입학은 9월 1일생 기준으로 입학년도를 자른다네요.... 아무생각 없이 있다가 예정일은 9/17일인데 아기가 3주커서 8월에 제왕할수도 있겠다 생각했는데 배동님들은 어떻게 하실 것 같으세요? 1. 8월에 제왕 후 학교를 1년 일찍 보낸다. 2. 9월에 제왕 후 학교를 1년 늦게 보낸다.

댓글

22

  1. User profile Image

    탈퇴한 유저

    저도 1번이요!!!

  2. 한국에서 자란다면 2번만 추천 했을텐데 미국이라서 어렵네요ㅠㅠ

    1. subcomment icon

      한국은 2번이 답인가요????

    2. subcomment icon

      정답이라고 할 수는 없지만 저같은 경우는 첫째가 1월생이고 둘째가 11월 생인데 어린이집 가면 1월생인 첫째는 걱정이 하나도 안되요 또래보다 빨라서 둘째 어디를 가든 또래보다 아무래도 늦어요 빠른 아이들도 있겠지만 쫌 걱정이 항상 있네요😂

  3. 저는 뉴욕에서 중고등 학교 나왓는데 1번 추천 드려요!!

    1. subcomment icon

      오ㅜ 적응하기 안힘드셨나봐요! 나중에 졸업할때 남들보다 한 살 어린거 생각하면 빨리보내고 싶긴한데.. 어릴때가 더 걱정이더라구요 ㅋㅋㅋ 윗분 하신말처럼 애기들 덩치도 생각해야 할 것 같기도 하고..외국학교 분위기를 모르니 좀 무섭더라구요.

    2. subcomment icon

      미국에는 워낙 다양한 애들이 다니기 때문에 굳이 걱정 안하셔도되용

  4. 저도 캘리살고 주변에 올해 출산한 엄마들 중 제일 늦어서 9/30일 출산인데 친구 애기들이 다 학교가고 제 애기만 혼자 내년이더라구요ㅠㅠ 그래서 사실 저는 가능하면 빨리 넣고 싶은데 9/30일이라 메리님처럼은 불가할거 같네요ㅠㅠㅋㅋㅋㅋ 사실 그동안 주변에서 봐온 분들이나 경험상으로는 2번이 베스트인거 같아요!

    1. subcomment icon

      오 캘리맘! 반가워요!! 9/30일은 8월에 낳긴 힘들것 같긴 하네요!ㅎㅎ 그래도 곧 내년에 출산하시는 분들도 있을테니 애기 친구들 또 생기지 않을까요?? 그리고 2번이 역시 나은것 같아요!

  5. 자분아니구 제왕이면.. 9월1일이라도 잡아서 하는거 한표요!

    1. subcomment icon

      지금 자분이든 제왕이든 2번으로 기울었네요! 자분으로 아기가 일찍만 안나오면 될 것 같아요 ㅋㅋㅋ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2022년 9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

학교입학관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