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면조끼, 방수용 기저귀(이건 어디에 쓰시는지?? 수영용인가용?), 아기체육관, 쪽쪽이는 나중에 사셔도 좋을 것 같아요!
2023년 1월 베동
/ 자유주제
애기용품 리스트
애기 용품 리스트 작성중인데 체크한번 부탁드려요ㅜㅜ 처음이다보니 모르는게 너무 많네요.. 힝 출산예정일은 내년 1월28일입니다
댓글
16

겨울태생이라 수면조끼 사서 입혀볼려구해요ㅎㅎ 나중에 살것들은 체크해야겠어요!

신생아때는 팔다리를 꽁꽁 싸매(?)놓기 때문에 배냇저고리 + 겉싸개로 칭칭 둘러 놓아서.. 수면조끼는 나중에 사셔도 괜춘할 것 같아요! 애기 너무 겹겹이 싸놓으면 태열 올라와서 피부가 뒤집어질 수도 있거든요 ㅠㅠ 집도 따시게 잘 해두실테니, 신생아 시절 지나고 내복 입히기 시작할 때 같이 수면조끼 입혀주심 딱 좋을거예용 :-)
http://blog.naver.com/osi0225/222776916699 다른 베동 인기 글에서 본 건데 도움이 될까 해서 올려드려요 ㅎㅎ 부지런하시네요! 저는 10월에나 살 건데요 ㅠㅠ

저도 아직 멀었는데 리스트만 작성해준거예요ㅎㅎㅎ
다필요한 것들이나 신생아때 쓸것들만 추려서 준비 하시고 아이.발육상태보고 그때 추가 하세요 신생아때는 샴프 바스 비누 이런거 안쓰고 맹물로 만 씻겨요 아이태어나면 피부상태에 따라 그때 구입하시는게 좋아요

아아 감사합니다!
첫째때 베냇저고리 아예 안입혔어요 상하 내복두요 애기 목가누는게 안됐구.. 목 넣는게 생각보다 힘들었어요 그렇다고 단추 잠구는 내복은 시간도 없고 애기가 울면 답없더라구요 여닫이 바디슈트 10개로 키웠구요 완전 신생아때는 모로반사 슈트6개로 키웠어요 스와들업은 애기마다 다르니 하나만 구입해보시길 바래요

그럴수도 있겠네요ㅜㅜㅜ감사합니다

손수건은 면100프로 보다 뱀부 100프로 거즈가 훨씬 자주 쓰여요 엉덩이용은 무늬 다르게해서 구분하시는게 좋구요~

그것도 하나의 노하우가 되겠네요~ 감사합니다
저는 첫애낳고 모유계획이라 젖병몇개안삿었는데 직수가 너무힘들어서 유축해서 먹이느라 젖병급히 더삿었어요 게다가 애기케어하느라 젖병바로 못씻을걸 대비해 여유있게 구비하시는게 좋더라구요

갯수는 어느정도가 좋을까요?

5-6개 ?는 있어야할것 같아요 젖병갯수가 많으면 설겆이 횟수가 줄을테니 ^^ 조리원에서 퇴소할때 한두개 주셨었는데 조리원마다 다르기도 할테구요 ㅎ 근데 어짜피 집에 오면 그제서야 필요한게 마구마구 보이실거에요 그때부터 쿠팡이 매일오게된거 같아요 ㅎㅎ

감사합니다!
2023년 1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