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어른들 말 다 흘려들어요 ㅎㅎㅎ 그게 스트레스 관리에 좋더라구요. 저는 아빠가 유독 뭐해라 마라 이야기 하시는데 ‘지난 30년간 의료기술이 얼마나 많이 발전했겠어~~ 요즘은 이렇게한대~~’ 하고 넘겨요. 며느리한테는 그런말 하면 안된다고 꼭 당부하구요 ㅋㅋ 그래도 친정이니까 맘편하게 반박할 수 있어서 다행이에요
2022년 9월 베동
/ 자유주제
혹시 친정에서주는 스트레스 있으신가요?
30주차 입니다. 곧 분만법에 대해 결정해야할때잖아요. 저는 처음부터 선택제왕 결정한 상태구요. 저희 시댁이서는 별 간섭 안하세요 그냥 잘 낳고 알아서 잘해라- 이런식이에요 시할머니조차도 그냥 애기나오기만을 기다리시지 이래라저래라 안하시구요 근데 저희 친정 친할머니는 아파도 자분해라- 진통못참고 수술해달라고 의사쌤한테 조르는 사람 많다 그거 참아라 이러는데 너무 서운하더라구요 손녀딸한테 아무리그래도 아파죽어도 수술하지말라고 말해야할까요? 진짜 스트레스받아서 그냥 아파 죽어야겠다 생각할정도였어요 저처럼 시댁은 의외로쿨하고 친정에서 이렇게 간섭하는분 계신가요? 저는 약간 청개구리라 통화 끊자마자 담날 병원가서 제왕날짜 잡아왔어요. 어른들 옛날사람인거 알겠지만 시대가 변한만큼 좀 이해해주셨으면 좋겠네요 😂 친정 미워 .....
댓글
24

마자여 친정이니 이렇게 궁시렁거리기라두하지 시댁이면 아 네네 네네 이러기만했을거에요 😂
저는 ...ㅋㅋㅋ 엄마가 그래요 ...🥲아파도 참아라는 아닌데, 자연분만이 좋다고 자분하라하고...ㅋㅋㅋㅋ엄마한테 짜증내듯 말합니다. 딸이니 나한테는 이래도되는데, 나중에 시어머니되서 절대 그런말하면 안된다고 !!!! 큰일난다고 ㅋㅋㅋㅋ분만법은 내가 정하는게 아니라 주치의선생님께서 나랑 아기상황보고 정하는거라고 말해요 ㅋㅋ

차라리 시댁보단 친정이 이러니까 받아치기라도 할수있다는거에대해 긍정적으로 생각중이에요. 시댁이었으면 스트레스 강도 100000 이였을거에요 😂
할머니들은 어쩔수없죠뭐ㅜㅜㅎㅎ 저는 임신했다니까 내가 손주는 보고 죽어야지~ 너네오빠는 언제 결혼한다니~ 하시더라구요 제가 낳는 애기는 손주로도 생각안하시는듯여ㅡㅡㅎㅎㅎ 옛날분들이니 한귀로 듣고 한귀로 흘렸어요~

손녀딸은 성씨가 다르다고 손주 자식만 더 기다리시는 분들도 계셔요. 아직도 아들아들 거리는분들도있고. 본인이 낳으시지 왜 대리만족을하시는지 다들 ... 스트레스 받지말아요 ☺️
저랑 똑같 ㅋㅋㅋㅋㅋㅎㅋㅎㅋ시어머니는 애초에 진통겪을꺼 다 겪고 수술하느니 수술할 마음 있으면 택일 잡아서 하라고 하셧고 친정엄마는 제가 잘 알기에 일부러 말 안하다가 날짜 잡을때쯤 시어머니한테 택일 받아달라 부탁드려서 수술날짜 다 잡고 엊그제 친정엄마한테 통보햇어요 ㅋㅋㅋ아니나 다를까 수술 왜하냐고;;;돈도 많이들고 자연스럽게 낳는게 좋은거지ㅡㅡ라고 뭐라 하길래 “됐고 알고있어~” 이러고 끊엇습니닼ㅋㅋㅋㅋㅋㅋㅋ

저는 진짜 할머니가 저러니까 더 짜증? 난다 할까요 .. 이런말 죄송하지만 뭘알어 할머니가 몇십년전 출산을 왜 지금 비교해 이러고 싶을정도네요 😂 흘려듣고 엄마가 하고싶은대로 해요 우리!

엄마 성격 아니까 허락같은거 안받아욬ㅋㅋㅋㅋ해외여행갈때도 항상 전날 짐싸면서 말햇고 성형도 하고와서 말햇어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스트레스받지말고 하고픈대로 하며 살자요^^대신 아파줄것도 아니고

앗 그리고 완분 할껀데 그건 절대 말 안할꺼예욬ㅋㅋㅋㅋ또 겁나 뭐라할게 뻔;;;;;;; 저 수술이 월욜인데 “아 엄마 일하는날이자나ㅡㅡ” 이러길래 “그게뭐 어쩌라고 어차피 신랑밖에 못들어와” 이랫네욬ㅋㅋㅋㅋㅋㅋㅋㅋ🤣

대박 저도 완분할건데 말 안할거에요 ~ 또 얼마나 다들 간섭할지, 모유먹여야 똑똑하다 이러면 요즘은 그럼 본인의 자식은 왜그러죠 라고 받아치라고 하더라구요 ㅋ.ㅋ 괜히 말해서 스트레스받지말자구요
저희도.. 친정에서는 자분해라, 무조건 모유수유해라 아주 말이 많아서 너무 스트레스에요 ㅠ 시댁에서는 아예터치없으시구요ㅜ저만그런게 아니군요ㅠ 저는 친정엄마가 그러더라구요ㅠ 산후마사지도 뭐가 필요있냐하는 저희엄마땜에 저도 무지 마음이 힘드네요..ㅠㅠ

진짜 날짜까지 잡은 상황에 또 자연분만 얘기하면 그냥 성씨를 바꾸겠다 하려구요- 시댁도 뭐라안하는데 왜그러냐고 😢 너무 스트레스죠 그냥 무시하고 엄마가 하고싶은대로 하는거 응원해요!
2022년 9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