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2년 9월 베동

/ 자유주제

제왕날짜, 단유?

만삭이 다가오니 이것저것 저와 비슷한분이 계실까 궁금한게 많네요 ~ 저는 선택제왕 예정이며, 친정에서 수술 후 간호를 해줄수 없는상황이에요. 시댁은 불편하구여 남편밖에 없는데 직업 특성상 남편은 휴무지정이 안되요. 그래서 추석 연휴만 현재 쉴수있는데, 그때가 37주 2일정도에요- 남편 휴무맞춰서 수술을 여쭤보니 잡아주시긴 하더라구요! 근데 너무 빨리 낳는건가 걱정이되기도하고, 다들 38-39주 쯤에 낳으시는거같던데 저 너무 이른가요? 하지만 혼자 수술 후 입원실에서 버티기는 자신이 없어요 😂 그리구 저는 초유도 안먹이고 곧장 단유처방 받으려합니다. 모유수유와 단유에대해서도 말이 진짜 많던데 오로지 저는 제가 편하고 행복해야 아이에게 스트레스를 풀지않겠다라고 판단하여 결정한 부분이구여. 다들 초유는 먹이시던데 저처럼 초유도 안먹이고 바로 단유생각 있으신 맘들 계신가요? 뭔가 죄책감도 들지만 젖 짜는순간 모든 스트레스와 아픔이 신경질적으로 변할까봐 두렵네요. 고민이 참 많아요 다들 막달까지 화이팅하세요 💪🏻

댓글

27

  1. 저는 약먹는거때문에 바로 단유해야할꺼같은데 아이도 중요하지만 엄마에 삶도 중요하다고생각이 들어요 엄마가 몸과정신적으로건강해야 아이도 잘 케어할수있지않을까요? 대신 사랑을 더 많이 줄래요

    1. subcomment icon

      정말 저랑 같은 마음이십니다 ☺️ 단유동지님들 얘기들으면 조금 죄책감이 사라져요. 제가 행복해야 아기도 행복하게 돌볼수있을고같아요

  2. 저두 초유 안먹이고 바로 단유 할 생각이에요 우리 화이팅해요!!!

    1. subcomment icon

      초유 안먹이는 완분 동지님 👍🏻 화이팅해요 주변 완분 아가들 너무 토실토실 잘커요

  3. User profile Image

    탈퇴한 유저

    저도 엄마도 사람이고 행복할 권리가 있다. 자녀를 위해 무조건적으로 희생할 필요는 없다. 나에게도 내 삶이 있다. 이런 생각이 강해요ㅎㅎ 모유수유 하는동안 임신기간보다 더 까다로운 식단관리를 해야 한다는걸 알고나서는 모유수는 짧게 하려고 결심했습니다. 일단 가슴이 많이 커지지 않아서 모유가 그리 잘 나올것 같지도 않아서 조리원까지만 모유수유 하고 길어야 100일?정도까지만 혼합하거나 아님 분유먹이려구요! 요샌 분유도 워낙 잘나와서 영양 밸런스도 좋다더라구요 :) 죄책감 갖지 마세요! 엄마도 행복해야하는건 당연한거에요ㅎㅎ

    1. subcomment icon

      그래도 초유를 생각하시는거 자체가 대단하고 멋저요 저는 왜이렇게 제가 우선순위인지 😂 초유정도는 먹이는게 좋다고하는데 젖몸살 오는순간 모든걸 포기하고싶어질까봐 용기가 안나네요

    2. subcomment icon
      User profile Image

      탈퇴한 유저

      저도 사실 아무것도 모르는 미래에요. 저는 남들 다 하는거, 남들이 다 하라는거, 남들이 좋다는거에 이리저리 끌려다니고 싶진 않아요!! 이건 그냥 선택일뿐이라고 생각해요. 모유수유가 의무적으로 해야하는건 아니잖아요 그러니까 죄책감 부담감 갖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그리고 저도 아가가 나오지도 않았고 본적도 없어서 마냥 낯설고 아직은 제가 먼저일때가 많아요ㅎㅎ나 자신도 소중한건 늘 당연해요❤️ 응원할게요😄

  4. 저도 초유만 잠깐 먹이고 분유로 갈아탈 생각이에요!! 모유 좋다구 해도.. 내가 막 노력해서 할만큼 자신이 없어서ㅠㅠㅠ

    1. subcomment icon

      모유수유가 아가한테 좋은거 빼고 엄마한테는 정말 모든게 어렵고 힘든일이더라구요 😂 하지만 분유도 요즘은 너무 잘나와서 초유도 안먹인 주변 맘 아가들 너무 잘크고 있어용

  5. 제 경험상 첫째때는 모유 양이 없어서 진짜 스트레스 받았거든요ㅠㅠ 지금 생각해보면 스트레스 받을일도 아니였는데 저는 나오면 먹이고 안나오면 말고하는 생각이라 젖양이 많지 않아서 조금 먹이다가 자동으로 끊기더라고요 하고싶으신데로 생각하시는데로 스트레스 안받고 하시는게 좋을거같아요!

    1. subcomment icon

      네 엄마의 스트레스가 가장 우선이겠죠? 주변 맘들 초유때 조리원에서 울고불고 하더라구요 😂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2022년 9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