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모가 목표라면 대부분 받는데 조리원에서는 계속 누워서 쉬고 유축기로 매 시간 짯어요~
2026년 5월 베동
/ 자유주제
조리원 수유콜 얼마나 받으셔요?
궁금 저는 제 몸 회복이 우선이라고 생각해서 컨디션 좋을때만 한 두번 받아용
댓글
6
직수완모가 목표면 직수 최대한 자주 물리라고 하더라구요! 저는 낮시간동안에는 콜 무조건 받구 최소 30분 물리고(먹던 안먹던) 그 뒤로는 보충해달라고 하고 신생아실 보냈어용!(그럼 유축해서 전달해놓은거 먹여주시더라구요) 저는 좀 늦게 자는 편이라 자기전까지 11시나 12시까지 수유콜해달라고 신생아실에 말하고 자기전 수유하고 자고 그랬어용
직수하고싶을 때만 갔어요 근데 모유가 잘 안나와서ㅠㅠ 조리원에서 일주일 지나고 모유가 마른바람에 분유만 줬어요 그래서 얼굴보고싶거나 심심할때만 갔습니다 하루에 1번 많으면 2번 특히 새벽콜은 절대 안갔어요 집에가면 못자는데 많이 자두세요 직수로 완모 목표이신분들은 대부분 새벽에도 가시더라구요

저도요 유두 커서 유두보호기 까지 끼는데다가 많이나와봤자 20 이니 수유하러가는게 의미가 없는 느낌 ㅠ 컨디션 좋을때 한두번 가서 시도하고 모동때 데리고있고 밤엔 쉬고있어요 어차피 회음부통증 때문에 아파서 가고싶어도 자주못가네여ㅜ 파이팅입니다!
정규 오전, 저녁 2번 추가로 3-4번 직수하느라고 추가요청합니다
저는 완모가 목표라 8회 이상이요
2026년 5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