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얼마전에 이야기했어요. 백일해도 백신이라 시할머님들 다나이가 많으셔서 권유드리지않는다 100일후에 데리고 갈게요 했는데 시엄마..ㅎ... 노인네들 죽고나면 보여줄거냐고 유난이라고 ㅋㅋㅋ.... 애기 태어나고 다음달이 추석이라..... 전 절대 타협안할거에요 욕먹는건 잠깐이고 내새끼절대지켜
2026년 12월 베동
/ 자유주제
보통 애기 낳고 언제쯤 친척들 보여주시나요?(백일해)
자주보시는 시어머니, 시아버지는 백일해 주사 부탁드릴 예정인데 그 외에 가끔보시는 친척들한테 전부다 백일해 주사를 권하기가 좀 그래서요.. 제가 남편 증조 할머니 댁이라 조리원이 5분 거리라 무조건 오시거나 데려오라고 할꺼같구요.. 100일 전까지는 안보여드릴 생각인데 그 이후에는 데리고 와라 이런소리 무조건 하실꺼 같아서 언제쯤 보여주는게 좋은지 아니면 애기 돌지나기 전에 보고싶다고 하시면 백일해 주사 맞아달라고 부탁드리는게 맞는지 궁금해요. 다들 어떻게 하셨나요?
BETA
우리 아기 성별이 궁금하다면?
초음파 사진을 올리면 AI가 무료로 예측해줘요
댓글
6

100일 후에도 불안하지 않나요...? ㅠㅠ 전 마스크 kf로 끼고 있으라고 할라구요...ㅎㅎ

마스크 쓰셔달라해도 유난이라규 하실게 뻔하고... 과일이나 차마시다보면 자연스럽게 풀어헤치실거같아서.....이번명절은 아닌거같아염 ㅎㅎㅎㅎㅎ

마자요.. 현명하신 생각입니다ㅠㅠㅠ 아가지켜....
저도 고민중인데 다른 친척들은 어떻게 핑계를 대서라도 100일전에는 안보야줄까해요 🥲

전 100일 이후에도 보여주기가 두려워요...ㅠ 마스크 kf로쓰라고 하고싶은데 유난이라고 뭐라 할꺼같네요....
2026년 12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