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도 비슷할때 출산이라 고민중이에요. 지금은 70사이즈로 반팔 메쉬소재+면소재 4~5벌정도, 7부로 1벌 준비해뒀어요. 모두 바디수트 형태구요. 외출복도 따로 준비해야 하는건지 고민이네요ㅎㅎ
자유 베동
/ 자유주제
8월말 신생아 어떤옷 준비해야하나요
메쉬로 사야하는건 알겠는데.. 베넷저고리 반팔바디수트 긴팔바디수트 어떤걸 얼마만큼 구매해두어야할까요? 여름아가 선배님들 조언좀부탁드려요.
댓글
11

외출복 준비하지 마세요! 물론 집집마다 상황에 따라 다르지만 50일 전까지는 되도록 병원진료 말고는 외출 안하는게 좋고, 카페나 사람 많은 곳도 2개월 접종 2주후부터 가는게 좋다고 했어요. 사실 그맘때는 날씨 추워져서 밖에 잘 안나가지기도 하고 주변에서 외출복 선물 2-3개는 들어올텐데 저희아이는 거의 1-2번 밖에 못입고 다른 친구 물려줬어요. 병원진료 갈 때는 그냥 실내복에 겉싸개나 블랭킷 두르고 가는게 가장 편해요!!
저 첫째가 8월생인데, 매쉬반팔바디수트+스와들업 → 매쉬반팔바디수트 → 반팔바디수트 이렇게 지나갔어요. 저는 애기가 몸에 열이 많아서 긴팔은 한참 뒤에 입었어요!
저희애는 8월초 출생이고 (조리원 퇴소 후 사진보니😂)모로반사가 심해서 당근으로 구입한 매쉬 스와들업으로 여름을 보냈네요🙂 맨살에 스와들업입히고 에어컨켜서 생활했어요! 저희애는 작게 태어나서 60도 꽤 길게 입혔는데, 애바애라 60 2벌, 70 2벌 준비해놓으셨다가 필요하면 추가구입하시는것도 방법이실 거 같아요~

경험하신걸 자세히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움됐어요 ❤️
배냇저고리는 조리원퇴소할때 한번입히고 끝이였어요🥹 집에와서는 바디수트가 편해서 바디수트만입혔구용 일단 4~5개 구비해놓고 아기가 금방커서 사이즈조절하며입히시면될거같아요!

감사합니다 배냇은 하나만살까봐요
아기들마다 조금씩 다르지만 대부분 신생아는 열이 많은 편이라 저는 9월초 출산했는데 조리원 퇴소하고 9월말부터 11월까지는 아기가 열이 많아서 반팔메쉬 입혔어요. 배냇저고리는 집에서는 바디수트가 더 편해서 잘 안입게 되니 1-2개면 되고 반팔바디수트는 메쉬4개 면2개 긴팔바디수트는 비상용 2개 구입한 후 추가로 더 구입하면 될 것 같아요.

반팔 긴팔 전부 신생아사이즈로 사면될까요 반팔바디수트는 면재질도 필요한건가요 어떤상황일때 어떤걸 입혀야하나요 배냇은 조리원퇴소시 필요한것같은데 바디수트는 반팔메쉬, 긴팔메쉬, 면반팔 세가지잖아요. 첫아이라 아는게 아무것도없어서 모든게 어렵네요ㅠ

저는 처음부터 6M(70사이즈정도)로 사서 그냥 넉넉하게 오래 입혔어요. 신생아 사이즈는 아기가 큰편이거나 하면 금방 작아져서요. 8월말 출산이면 아마 집에 와서 초반에는 거의 반팔메쉬 입을것 같아요. 아이가 열이 많이 없는 편이라거나 에어컨을 많이 틀어서 좀 서늘해 보인다 싶으면 면반팔 입혀요. 면긴팔 바디수트는 날씨가 많이 싸늘해지고 10월말이나 11월쯤 에어컨을 안틀어도 아기 팔다리가 많이 차갑고 몸통이나 뒷덜미도 미지근하거나 차가울 때입혀요. 아님 긴팔도 메쉬로 준비하는것도 추천드려요. 저희 아이는 열이 많아서 면 긴팔로 넘어가기 전에 메르베 메쉬 긴팔수트 잘 입었어요. 그리고 아마 지인들이 그냥 긴팔면옷은 선물하는 경우가 많으니까요! 아기들은 순환이 미숙해서 손발이나 팔다리는 차가운 경우가 많으니 더운지 추운지 확인할때는 배랑 목뒷덜미쪽 만져서 확인해보세요😊

자세하게 올려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많은 도움되었습니다.ㅠ 은인이세요.
자유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