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6년 4월 베동

/ 육아고민

75일 아기 수면교육 고민

밤잠 9시에 자서 2-3시쯤 수유하고 6시쯤 일어나는 아기에요. 낮잠을 잘 못자서 품에서 안겨야만 자는 아기인데 이런경우에 수면교육을 시키시나요?? 밤잠잘땐 조금만 안겨도 눕혀서 잘 자는데 낮에는 안긴상태 아니면 눕혀도 바로 깨요. 낮에 잘때도 수면교육을 시켜야 할지 고민입니다..

댓글

5

  1. 저도 현재 77일차고, 60일정도때부터수면교육이고 뭐고 조금이라도 깊게 잘자는게 성장에 더 좋을것같아서 졸림신호 조금이라도 보이면 바로 암막하고(저희 아기는 어두우면 잘자요) 잠 들락말락 할때 눕히니까 입면 속도도 빠르고 잘자요! 아 쪽쪽이, 스와들업 없으면 힘들긴해요,,, 스와들업도 아기 뒤집기 신호 보일때 졸업시키려구여

  2. 저희 아기도 그랬어요!!! 낮에 넘 못자고 계속 울고.. 근데 손을 계속 빨면서 울길래 쪽쪽이를 사봤더니 광명 찾았습니당ㅎㅎ 먹텀 연장으로 물리는것만 아니면 집착 안 생긴대서 낮잠 잘 못들때만 물리고 있어용! 깊은잠 자면 알아서 뱉습니다ㅎㅎ 안겨서만 자려고 하는건 놀때 충분이 교감이랑 안아주는거 많이하고 졸려할때 방에가서 눕혀야해요!! 눕히고 울음이 길거나 강성울음이면 안아주고 달래서 눈 감기전에 다시 눕혀요. 또 울면 다시 안아서 달래고 눕히는걸 반복해용! 그러다보면 아기가 차차 누워서 자는걸 배우더라구요. 이제 쪽쪽이도 잘 안써요ㅎㅎ 80일차 아기예요 파이팅입니당!!

    1. subcomment icon

      팁 감사합니다 저도 한번 해봐야겠어요

  3. 저희 아기는 낮이고 밤이고 무조건 안아줘야 자는 아기였는데 낮에 자주 안아서 놀아주고 하니까 어느순간부터 낮잠,밤잠 다 누워서 잘자더라구용 아직 수면교육하기엔 빠른것같구용 밤잠도 힘들어지면 그때 다시 생각해보시는걸 추천드려용

    1. subcomment icon

      답글 감사합니다!! 좀더 기다려볼게요🥹

2026년 4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