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0일인데 아직 스와들업써요. 모로반사 심해서 허우적거리면서 못자서 옆잠베개. 키즈웍 모달 스와들업써요. 팔만 잡아줘도 잘자더라구요. 졸업할 때는 한팔 씩 빼서 적응시키면 된다더라구요
2026년 4월 베동
/ 자유주제
스와들업 졸업하는 방법과 비법 아이템알고싶어요
아기가 스와들업에 침을 흥건하게해서 졸업하고싶은데 모로반사가 심한 아이라 어떤식으로 졸업을 시켜야하는지 궁금합니다. 언제쯤 졸업시키는지도 궁금합니다.
댓글
8
옆잠베개 저희애기 50일전부터 스와들업 안했어요
전 낮에 스와들업 벗기고 밤에 스와들업입혀서 재우는거 며칠하다가 밤에도 스와들업대신 바디수트입혔는데 잘자요!

스와들업 없이 낮잠 잘자는거 확인후에 졸업시키면 되용

낮에 했는데 낮잠을 팔을 휘적거려서 잠을 못자더라구요... 계속 유지해서 해야하는건지 아니면 스와들업이랑 병행해서같이해야하는건지ㅜ

오우..ㅠ 그럼 낮에도 벗겻다 입혓다 퐁당퐁당으로 가보시는건 어떤가요
첫째는 지금5살 스와들업거부라 속싸개해서18일쯤졸업하구 둘째는 4월29일태어나서 45일쯤졸업했어요 낮잠에는 너무안자면하고 잘자면안해주고 밤잠에는 분유먹다잠들면 그대로재웠어요 모로반사는둘다있었는데 아이들 적응하는데 일주일이면 하드라고요~

낮잠을 너무 안자는데 안잘때는 입혀도되는건가요? 😢
2026년 4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