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6년 4월 베동

/ 육아고민

52일차 수유량 고민입니다 ㅠ

52일차 여아구요 3.3으로 태어나서 지금 4.6kg정도 됩니다 산양100으로 한번에 120정도 먹고 낮에는 약 2시간~2시간 반, 밤에는 3시간~3시간 반정도 텀이에요 하루에 8~9번 수유하는데 그러다보니 매일 1000미리도 넘고 어쩔땐 1100도 넘어요 ㅠ(거의 2주동안;) 근데 먹는 양에 비해 몸무게는 별로 안느는거같고.. 어느새 토쟁이가 되어서 자주 게워내고 ㅠㅜ(꼭지는 베베그로우 ss고 속도는 13분정도예요) 한 번 수유시 양이라도 늘려보리면 텀이 길어져서 좀 나으려나 싶어서 140 줬는데 또 게웠다고 남편이 다시 120으로 줄여버리더라구요 뭘 어떻게 해야할까요 ㅠㅜ

댓글

2

  1. 먹는 속도는 괜찮네요. 울 애기는 56일차 3.63으로 태어나서 현재 6을 넘겼는데 하루 수유 6번(밤수 1회 포함) 4시간 이상 텀으로 먹어요. 1회 수유는 180 정도 먹는데 6회 모두 180으로 먹이면 자주 게워서 첫수 막수만 180주고 낮에 160으로 줄이니 좀 덜 하더라구요. 대신 낮 텀이 아주 살짝 줄긴 했어요. 3시간 반? 정도 아기가 이제 슬슬 먹놀잠 시작할테니 밤잠을 좀 늘려서 위처럼 조절해보시는게 어때요? 갑자기 20씩 증량하면 토해서 저희 애기도 첫수 막수만 20올리고 점진적으로 남은 4회도 줄여가며 반응보면서 먹이니깐 적응하더라구요.

    1. subcomment icon

      참고해서 오늘부터 늘려보려구요

2026년 4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

52일차 수유량 고민입니다 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