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6년 4월 베동

/ 자유주제

54일차 아기.. 선배맘들 조언부탁드립니다..!

54일차 여아입니다. 출생 시 2.7kg이었고, 병원과 조리원에서부터 "아기가 잘 먹는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었습니다. 현재 몸무게는 대략 5.3~5.4kg 정도 됩니다. 완분 중이며, 조리원 때부터 힙 분유를 먹이고 있습니다. 현재는 130ml를 먹고 있고 수유 텀은 보통 2시간 50분~3시간 정도입니다. 다만 배고파하면 더 빨라질 때도 있습니다. 130ml를 항상 다 먹는 것은 아니고, 어떤 때는 100ml 이하로 먹을 때도 있습니다. 반대로 최근 이틀 정도는 낮에 부족한지 150ml까지 먹은 적도 있었습니다. 현재 사용하는 젖꼭지는 베베그로우 S사이즈입니다. 원래는 잘 먹었는데 최근 들어 수유할 때 쩝쩝거리는 소리가 거슬릴 정도로 많이 들립니다. 또 중간부터 먹는 게 힘들어 보이고 수유 시간이 15분 이상 걸릴 때도 있습니다. 울어서 젖병을 뺐다가 다시 물려보면 안 먹고, 이런 상황이 2~3번 반복되다가 결국 130ml도 다 못 먹는 경우가 있습니다. 혹시 젖꼭지 사이즈 문제인가 싶어 베베그로우 M사이즈로 먹여봤는데, 입 옆으로 분유가 새고 사레도 한 번 들렸습니다. 속도가 너무 빠른지 버거워하는 모습이 보여서 다시 S사이즈로 바꿔줬는데, 또 비슷한 상황이 반복되더라고요. 결국 마지막에는 다 먹긴 했습니다. 트림도 잘 하지 않는 편이라 수유 후에는 1시간 정도 세워 안고 등을 두드려 주고 있습니다. 혹시 젖꼭지 사이즈 문제일까요? 아니면 수유 자세가 불편한 걸까요? 수유할 때마다 너무 신경이 쓰이고 원인을 모르겠어서 걱정됩니다. 비슷한 경험 있으셨던 분들 계시면 조언 부탁드립니다. ㅠㅠ

댓글

4

  1. 저희 애도 매번 쯔업쯔업 하면서 먹어요. 저도 물 마실 때 그렇게 끊어마시는 편이라 그냥 그러려니 먹이고 있어요. 그리고 저도 애기가 먹는 시간이 좀 오래 걸려서 젖병 꼭지 사이즈업을 했더니, 사레 들리고 버거워해서 다시 1단계로 낮췄거든요. 그냥 15~20분 정도 먹이고 있어요..ㅎㅎ 천천히 먹나보다~하고 생각하면서... 그리고 수유시간이 좀 오래 걸리거나 해서 분유가 식으면 안 먹고...다시 데워주면 잘 먹더라고요😇 미식가이십니다. 한 번 중탕도 해서 먹여보세요...ㅎㅎㅎㅎㅎㅎ 그냥 제 경험을 쓴 거라 안 맞을 수도 있고, 애마다 다를 거 같지만 다방면으로 시도해보세요!

    1. subcomment icon

      아!! 넵~~ 그냥 지나치지않고 답변주셔서 감사해요ㅎㅎ 다방면으로 시도해봐야겠어용!!

  2. 젖꼭지 문제인것 같아요! 아기가 M은 버거워하니 베베그로우S보다 유속이 조금 빠른 더블하트S나 란시노S 사용해보세요! 그리고 공기를 많이 먹으면 오히려 트림이 잘 안나온대요! 최대한 공기 덜 먹게 수유자세 45도 각도로 좀 세우고 절반정도 먹으면 중간에 트림이 안나오더라도 1분정도 두드렸다 다시 먹이세요

    1. subcomment icon

      넵!!! 답변감사해요ㅎㅎ 알려주신 방법으로 시도해보겠습니당!!!

2026년 4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

54일차 아기.. 선배맘들 조언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