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4일차 애기도 그러는데 저희는 낑낑대다가 울어서 깨요ㅠㅠ 안깨면 괜찮을것 같은데요~?
2026년 4월 베동
/ 육아고민
밤에 잘때 용쓰면서 자나요?
59일 아기인데 밤에 입면은 이제 스스로해요..근데 그대로 푹 자는게 아니고 정말 계속 움직여요. 처음 입면했을때는 안움직이고 잘 자는데 1시간? 후에는 손을 막 빨았다가 다리를 막 들었다놨다 몸에 힘을 줬다가 풀었다가 난리를 쳐요..소리도 낑낑 내면서요. 근데 그러다 또 자요 ㅠㅠ 거의 새벽내내이래요. 괜찮은걸까요..? 깊게 못자고 계속 렘수면상태인거같은데 혹시 다른 아기들도 그러는지 우리 애기만 그런건지 궁금하네요 ㅠㅠㅠ 발달에 문제 생길까봐 너무 걱정됩니다..
댓글
18

그래서 괜찮나보다 했는데 오늘 새벽에는 계속 울고 깼네요....밤잠을 못자니 하루종일 잠투정이에요 ㅠㅠ아침에 일어나자마자 자구요.. 왜그런걸까요 정말 ㅠㅠ너무 힘드네요
저희 아가는 지금 65일쯤 됐는데 얼마전까지만 해도 엄청 용쓰면서 잤어요! 저도 모유수유라 배앓이나 그런건 잘 모르겠구... 그냥 크려고 그러나보다 했는데 지금은 그렇게 용쓰는게 줄었어요! 조금만 시간 지나시면 줄어들거 같아요🤗

제발 저희아기도 그랬으면 좋겠네요 ㅠㅠㅠ
배앓이 맞는듯해요. 저도 아가들이 그냥 다 그러는줄 알고 조치를 좀 늦게 취했는데 알고보니 젖병 + 트름 문제였어요. 55일 아가이고요, 저희 아가는 혼합수유인데 제가 모유가 좀 부족해서요~ 보충해주는 분유 젖병바꾸고 정말 잠잠해졌어요. 신기하게도요. 모유는 또 모유 먹으면서 자세가 어떤지 , 모유 먹을때 더 공기를 많이 먹기도 한대서요..풋볼자세 눕수 기본자세 다하는데도 저는 젖병 문제였어용 ㅠ ㅠ 소화기관이 약해서 30분정도 트름 시켜주는 편이고 충분히 기다려주고 눕히는데도 안맞는 젖병썼을때 딱그랬어요 ㅠㅠ!!!

아 그래요?! ㅠㅠ수유할때는 모르겠는데 평소에도 공기를 많이 먹긴 해요..침삼킬때도 공기 가득한 침 삼키는 소리가 나거든요 ㅠㅠ참고해서 한번 조치해봐야겠어요

저는 더 여유롭게 트름 시켜주고 배 마사지해주고 잘수있게 도와주니 많이 나아져서요..!! 한번 시도 꼭 해주세요 저는 길면 40분 정도 소화도와줄때도 있어용…!
저희애기도 58일차인데 매일밤 매분마다 다리 들았다놨다 몸이 휘었다가 끄응 할아버지, 아저씨 소리 냈다가 소리도 질렀다가 다시 잠들었다가 반복을 밤~새벽에 유독 그래요 너무 안쓰러워서 매번 유툽찾아보고 챗지피티물어보고 하는데.. 배앓이라기보다 크는 과정이라 그런거 같더라구요(장운동 겸/장이 미숙해서 그렇다고 하더라구요) 애가 끄응거리며 용써도 악을 쓰고 울진않아서 배앓이 같아보이진 않아요 진짜 배앓이 아기들은 수유직후에도 계속 운다고 하니.. 진짜 배앓이 같은지 한번 더 살펴는 보시되 그게 아니라면 같이 잘 기다려봐용 !

헐 저희애기랑 똑같네요!! ㅠㅠㅠ저도 챗지피티 물어봤는데 똑같은 답변이네요 ..ㅋㅋㅋㅋ 못자는것처럼 보이지만 활성수면이래나..자는거긴 자는거래요 엄청 얕게.. 근데 얕게자다보니 낮에 엄청 졸려하고 잠투정도 심하더라구요 ㅠㅠ근데 애가 미성숙해서 그런거라니..시간이 해결해주길 기다려야 할것같아요 ㅠㅠ화이팅 해보아요. 잘 크고있는거라고 믿어요😍

혹시 낮잠잘때도 그래여? 저희애기는 낮잠 길게자면 2시간이상도 자는데 낮잠때는 안그러거든요... 2차 예방접종 갈때 되었으니 가서 의사분께 여쭤보면 더 좋을 것 같아요 !!

낮잠은 침대에서 아예 못자요..엄몬스로밖에 ㅠㅠㅠ엄몬스로 재우면 3시간도 잡니다 ㅠㅠ혹시 낮잠도 침대에 재우시는건가요?

네, 안아서 재우다가 잠들면 내려놓는데 그럼 잠깐깨기도 하거든요 그때 토탁토닥+ 쉬~~ 해주면 다시 자긴자요 ! 어제 오늘은 더 끙끙대면서 자네요.. 빨리 지나갔으면 좋겠어요
아기가 배앓이 하면 용쓰면서 끙끙대고 한다고 하더라구요??

배앓이일까요..? ㅠㅠㅠ모유수유중이라 배앓이라고는 생각안해봤는데 그럴수도 있겠네요 ㅠㅠ
2026년 4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