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희아기 등대고 못자고 아기띠로 자고 제 배위에 엎드려자고 했는데 옆잠베개쓰고 바로 8시간 잤어요 .낮잠도 이제 눕혀서 재울수있답니다. 이래서 다들 육퇴라 하는구나 싶어요. 졸려할때 눕혀서 쉬닥법하고 쪽쪽이 물려주면 스르르 잠듭니다. 68일정도때부터 했어요
2026년 4월 베동
/ 육아고민
분리수면과 수면교육
52일된 아기인데요..안겨서 엎드려 자는게 습관이 됐는지 밤이든 낮이든 침대에 누워서 못자요 ㅠㅠㅠ 분리수면까지는 안바라는데 지금은 너무 어려서 같이잘수는 없으니까 아기침대에서 따로 재우려고 하는데요..지금부터 수면교육을 해도 될까요..? 그리고 분리수면을 안하고 같이 자는 부모님들 혹시 계신가요? 궁금한게 애기들은 저녁8시나 9시쯤 일찍자잖아요? 그럼 애기 재우고 잠들면 나와서 생활하시는 건가요? 아님 아기랑 같이 주무시는건가요..? (이건 아닐것같은데) 아기랑 부모님이랑 자는시간이 다른데 어떻게 같이 자는지 그 방법이 궁금해요! 그리고 혹시 저처럼 낮이든 밤이든 안아재우다가 침대에 눕혀서 재우기 성공하신 분들 있나요? 있다면 팁좀 주세요 ㅠㅠ
댓글
5
55일아기 저희애도 혼자 등대고 못자요 😭 다행히 밤잠은 안아서 잠들고 눕히면 나름 잘자는데 낮잠은 눕히자마자 1분컷.... 온갖수면템으로 낮잠연습중인데 쉽지않아요 😭 어떤날은 성공했는데 어떤날은 안먹히는날도 있고 완전한 수면교육은 100일지나고 할생각이라 우선 이것저것 시도만 조금씩하고있어요 ㅋㅋ

그래도 밤잠이라도 잘자면 정말 다행이죠...밤에도 안아재우려니 지옥이에요 흑흑 오늘 삐뽀삐뽀 영상보고맘 굳게먹고 도전중입니다! ㅎㅎ 화이팅 합시다요 ㅠㅠ
저도아직 입면교육은 안했고, 침대에서 혼자 잠드는거만 50일차쯤 교육했어요. 수면교육은 아기 100일전후로 시작하려구요. 그전에는 입주이모님, 저, 남편 번갈아가면서 안아서 재웠어요. 저는 하정훈삐뽀삐뽀에 수면교육 관련된 내용보고 그대로 했습니다~ 하니까 그담날부터 혼자 침대에서 잘 자더라구요. 날마다 다르긴한데 대충 저녁 6시정도부터 수유하고, 아기는 혼자 자기침대에서 7시정도부터 자요. 수유하는 동안 남편이 저녁준비, 아기잠들면 저녁식사, 9시정도 어른들 취침해요! 우리아기는 혼자 잘 잘 수 있다 믿으시고 더 습관되기전에 지금부터 혼자 재워보세요. 화이팅!!

우와 하루만에 대단하네요ㅠㅠㅠ저도 해봐야겠네요
2026년 4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