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 출산일 이후 45일 이상 쓰게되면 무급으로 처리된다구 하더라구요~ 육아휴직을 당겨쓰시는 방안을 생각하셔야 할거같아요~
2022년 9월 베동
/ 자유주제
출산휴가 질문 입니다 🥹
여러분! 갑자기 날짜를 계산하다가 걱정이 되서요 😭 저는 초산이고 예정일은 9/10이에요 출산휴가는 8/1부로 들어가는데 (작은 회사라 월급맞추기 애매하다고 초에 들어가길 원하심ㅋㅋ) 출산 휴가가 출산후에 45일이 남아야하잖아요? 그럼 제가 계산해보면 9월 14일에는 적어도 낳아야하는데 초산이면 예정일 넘기는경우도 많다고 해서 갑자기 걱정이 됩니다 🥹🥹🥹 인터넷 검색해보면 날짜 넘기게되면 그 부분은 무급휴가로 처리하고 어쩌고 하면되는것같긴한데 어떻게든 되겠죠 ㅠㅠㅠㅠㅠ?????
댓글
7
보통 그래서 35/55나 40/50 나누는게 보통이라고 하더라구요 초산이라 40주 넘기는 경우 있어도 41주 넘기진 않는 것 같아요 (유도분만) 연차 남은거 하나도 없으신가요! 연차 먼저 소진하면 그래도 며칠은 늦출 수 있을 것 같은데…!

🥹🥹너무 생각없이 썻네요 후후.. 막달되서 운동 열심히 해보렵니다.. 감사합니당 🥹
저도 8월1일부터 휴가시작이라 8월 한달은 육휴 한달땡겨쓰고 9월부터 출산휴가 3개월 쓰기로 해써여!

이런 방법도 있군요! 그래두 다 방법이있으니 다행입니다 감사합니다 🥹🥹🥹
저도 내일 신청할건데 몇일전에 고용노동부 가서 물어봤어요.처음에 저는 육아휴직만 3개월을 쓰려고했는데 담당자한테 물어보니까 그렇게 쓰지말고 육아휴직을 8/1-31쓰고 출산휴가를 3개월쓰라고하더라구여…그래서 회사랑 얘기해서 그렇게 진행하기로했어요

그렇군요 육아휴직을 먼저 쓰는것도 답이네요 감사합니다 ~~^^!!!!🥹🥹🥹
2022년 9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