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오히려 인슐린 맞으니까 마음에 부담이 덜하더라고요 당 튀는 일이 거의 없으니까요 저는 팔에 놓는데 생각보다(?) 안아파요 ㅎ 처음엔 인슐린 맞는거 충격이였는데 막상 일상이 되니 괜찮아요 ~ 힘내세요!
2022년 9월 베동
/ 자유주제
우울해요
안녕하세요 임당 산모인데요.. 원래 인슐린 투여까진 안해도 됐었는데 애기가 안커서 인슐린 투여를 밥먹기 전에 해야한다고 저번주에 그러더라구요.. 근데 이게 너무 스트레스라 아예 밥 자체를 먹기가 싫고 계속 눈물나고.. 어떻게해야할지 모르겠네요... 안아픈것도 아는데 제가 도저히 못 찌르겠어서... 찌르다가 피도 몇번 나다보니 더 못 찌르겠어요... 너무 우울하네여..
댓글
12

저는 배에다가 찌르고있는데 아직 인슐린 투여 양이 적어서 그런지.. 맞으나 마나 비슷하게 나와요 ㅜㅜ
식후 식전 혈당이 정상인데 인슐린맞으시나요..? 저도 임당인데 아기가 작아서 걱정인데 인슐린 맞아야되나 걱정이네요ㅠㅠ

전 왓다갔다 햇는데 엄청 높진 않았어요 ㅜㅜ 근데 아기가 작아서 잘 먹어야한다고..인슐린 맞으면서 잘먹으라고 하는데..오히려 더 안먹게되는거같아요 ㅜㅜㅜㅜ
흑 그 마음 알 거 같아요! 심지어 탄수러버인데 공복,식수혈당은 안 잡히고 탄수 조금만 먹어도 당 터지거등요...그래서 인슐린 식전 투여 단위도 높고 자기전에도 맞아요 ㅠㅋㅋ 좋아하는 음식 줄이고 입맛 떨어지고 짜증나고 우울하고 내과.가면 이렇게 식단 하면 안된다고 혼나고 그래서 음식 더 안 먹게되고 하다보니 저도 살이 빠지고 아기도 2~3주 작고 경부길이까지 짧아서 입원까지 했어요🤣🤣🤣 입원하고 느낀 게 산과담당쌤 말씀 듣고 아 스트레스 안 받아야겠구나 했어요 <엄마가 살이 쪄야 애기도 찌지 탄수는 맘 놓고 못 먹지만 단백질 위주로 먹어요 엄마가 스트레스 받으면 안그래도 작은 아기한테도 안 좋아요~> 어자피 인슐린 맞는거 그럼 안 되지만 좀 더 맘 편하게 먹고싶은거?(일탈?) 좀 하면서 인슐린으로 혈당 조절 하자! 였어요!ㅎㅎ 그래서 그런지 아가도 1~2주 차이로 꽤 쪗어요! 팁 아닌 팁 드리자면 평상시엔 진짜 식전에 내가 염소인가 생각 들정도로 생야채(양배추,양상추,파프리카등) 천천히 먹고 식사는 젓가락으로 하기! 밥 1/4 먹기, 그리고 콩단백질 하루 2번 이상 챙겨먹기 (무가당두유등) 였어요! 그 외 간식시간에 임당수치에 좋다?는 몽쉘도 먹구요... 복숭아 먹구요....ㅎㅎㅎㅎㅎ 주말이나 일탈(?) 할 때는 고기위주로 많이 먹었어요!! 탄수도 한입씩? 입에 대기도.하고 ! 전 경부길이가 짧아서 운동을 못하는터라 많이 걷진 못했는데 식 후 10분정도라도 걸으시면 당도 잘 떨어지더라구요!! 그러니 너무 스트레스 받지 마시구!! 남은 주수동안 아가 잘 품어봐용!☺️

탄수화물을 매 끼 먹어야한다더라구요..애기가 살이 하나도없다고 ㅜㅜㅜㅜ
혈당체크 4번 5번 하는것도 습관돼도 썩 좋진 않은데 인슐린까지 해야하면 맘 마니 힘드시죠ㅠㅠ 임당식만 해도 현타오면 먹기싫고 아기 생각하면 울면서라도 먹어야하고.. 혈당체크처럼 조금 익숙해지는 순간이 빨리 오시길 바래요ㅠㅠㅠㅠ 임당식하고 아기가 그전보다 덜크고 혈당수치 신경쓰느라 탄수도 줄였더니 제 체중도 줄고해서 병원에서 더 먹으라고 하시더라구요 탄수를 더 먹으면 야채를 더 먹어야할텐데 너무 싫었는데 탄수 꾸역꾸역 늘리고 끊었던 과일도 아주 조금씩 간식으로 넣고 했더니 아기가 훅 커버렸어요! 9월 베동이시니 저랑 비슷한 주수시겠죠..? 인슐린 청천벽력이고 우울한 소식이지만 아기 만날때까지 힘내세요..🥲 파이팅입니다😭

제 자신이 너무 작게만 느껴져서... 이런 자세로 애를 잘 키울수 잇을지도 갑자기 의문스럽고 ㅜㅜ 눈물만 나고 그러네요...
손가랑 끝 찌르는 혈당검사도 스스로하면 무서운데.. 매일 식전 인술린 주사라..ㅜㅜ 임신준비때 호르몬 주사 배에 엄청놔봐서ㅜ알아요..ㅜㅜ 괴로운 아픈거 주사맞는데 서럽기까지해요ㅜㅜ 그래도 호야맘님과 아가를 위해 조금더 버텨보아요 !!

감사합니다 ㅜㅜ 내일 병원에 인슐린 주사놓는 연습하러갑니당 ㅜㅜㅜㅜㅜ
2022년 9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