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3년 1월 베동

/ 자유주제

양수검사 결과가 참 더디네요ㅜㅜ

의사 만류에도 진행하려했던 양수검사를 니프티검사에서 다운증후군 고위험결과받아, 검사받게됐어요. 이번주에는 나올텐데 하루하루가 참 더디고 힘겨운거있죠.. 그래서 네이버 육아카페랑, 다운증후군카페까지 많은글들을..일이 손에안잡힐 때마다 검색했습니다. 기본검사1,2차와 초음파에서 모두 정상이였는데 다운증후군 출산을하여 양육중인 가정이 많다는것과 출산 후 몇년만에 다운증후군 판정을 받거나 저처럼 노파심에 받은 검사로 정상,확진을 받아 출산과 유산을 받으신 분들도 많다는것을 새삼 알게됐습니다. 주변에서 있던케이스기도하고 들려오던 이야기들이 실제로 많았다니..제가 과정중에 놓이니 더 마음이 아프네요. 이곳에 저와 비슷한 속앓이를 하시는 분들도 혹여라도 있으실 수 있어 몇 자 적어봅니다. 그래도 같이 힘내시기를 바랍니다. 좋은생각 하면서요🥹

댓글

18

  1. 저도 지금 양수검사 앞두고 있는데 양수 마져도 바닥이라 위험 하다고 대학병원 갈거까지 생각 하라고 하시네요ㅠㅠ

  2. 저는 2차 검사결과 기다리는중이고 영수가 바닥이라 2주후 다시 검사 예정인데 검색... 그거 하지마세요 검색하다보니 안좋은 생각도 더들고 안좋더라구요~ 별일 없으실거에요

    1. subcomment icon

      네ㅜㅜ이제는 할만큼 검색이든 카페든..결과가 너무 길게 안나와줘 다해버렸어요..그냥오늘부터는 털어버리고 일상에 더 집중하려고 하루보내고있네요🥹 저희모두 좋은소식기다려요!

  3. 2차에서 고위험떠서 니프티하고왔어요... 여기저기 찾아볼수록 그냥 양수할껄하고 후회도되네요ㅜ 기다리는시간이 너무안가요 배는벌써볼록불러오고 손을대면 여기에아기있구나~~싶은데 결과를기다리는것도 무섭고 듣는것도 무서워요 마음을 잘 다잡아야하는데 잘안되네요ㅜㅜ

    1. subcomment icon

      제가 첨부터도 양수맘편히 할껄..했던건데 니프티권유로 저거하고 털어버리자했던게 양수까지와버린거있죠..ㅠㅠ진짜심난하실꺼예요. 저는둘째는무조건 융모막이든,양수든 1,2차 생략하고 저검사만 할생각이예요.. 첨엔 한두푼아깝다싶었는데 지금쯤되니 돈이문젠가 싶고,성별다소용없다.건강만해줘라 싶어요.. 이제 몇주세요?

    2. subcomment icon

      맞아요...진짜 돈이문젠가싶고 성별은 중요하지도않아요. 제발 제발 건강하게만나자 이생각만들더라구요. 저는이제 17주차에요ㅠㅠ 병원서 연락받고 상담하는데 양수는 유산위험도있다는 소릴들으니 가슴이철렁하더라구요. 제가 초기에 유산위험으로 누워지내다가 안정이 된거였거든요....그래서 유산소리에 헉하고 겁이났던거같아요ㅜㅜ이젠 뭐가맞는건지 모르겠어요 그냥 우리아가 건강하자고 매일밤마다 얘기하고 나쁜생각안하려고 웃고지내려하고 노력중이에요

    3. subcomment icon

      그러시구나 저도오늘로 17주요!거주하시는데가 어디신지모르겠지만, 걱정되시면 니프티가지마시고 결과지받아서 서울이랑 대구에 기형아검사유명한병원있어요.결과도 빠르다던데 거기알아보시는건어떠세요? 저는 검사후에야 안거지만 아직 니프티안가신거면 거기가보시면더 좋으실꺼같아요!

  4. 아니 1,2차 모두 정상소견이었는데 니프티에서 고위험이 뜨기도 하나요?ㅜ 사람 피말리네요... 양수검사 결과 괜찮으실거에요! 너무 걱정마셔요ㅜㅜ

    1. subcomment icon

      감사합니다. 찾아보니 다운이는 나이,가족력 관련이 없기도 하더라구요🥹 태어나면 더 잘해줘야겠어요. 🥹🥹감사합니다.

  5. 저도 2차기형아 다운증후군 고위험 받아서 내일 니프티검사 받으러가요. 진짜 몇날몇일 검색만 하고 살았네요 ㅜㅜ

    1. subcomment icon

      니프티말고 양수하세요ㅠㅠ

    2. subcomment icon

      저는 정상였는데, 니프티가 고위험떠서 결국 양수또한거예요🥹🥹

    3. subcomment icon

      선택할 수 있는게 아니라 병원에서 니프티검사하러 오세요 하더라구요;; 수치도 어떻게 나왔는지도 전혀 못 들었어요. 으!!!!! 생각하면 또 화가나네요 ㅠㅠ

    4. subcomment icon

      원래 병원가셔서 수치랑 설명 들으시는거세요~ 나이가 많으신 편이 아니시면 니프티하시고 결과보신 후 양수 하시는게 맞을 것 같네요ㅎㅎ저도 2차 기형아 고위험떠서 저번주 수요일에 니프티 했습니다

    5. subcomment icon

      양수는아직 주수가 안되시는걸까요? 니프티결과로 철렁..양수검사다시해서 기다리는지금 또 철렁해요🥹검사잘받고오세요ㅠ화이팅입니다!

    6. subcomment icon

      아 그렇군요!! 그럼 내일 설명 들을 수 있겠네요. 그것도 모르고 울그락불그락 했네요. 진짜 요즘 예민보스에요ㅜㅜ 정보 감사해요~

    7. subcomment icon

      그래서 그런걸까요? 일단 니프티하러 오라고 하더라구용~ 여니님도 좋은 결과 나오실거에요!!!! 화이팅 🙌

    8. subcomment icon

      니프티는1차검사시기에도 가능하거든요. 양수는16주부터 양수뽑기가 안전하다고해서 융모막검사시기는 지난터라서 기다렸다가 앙수진행했어요. 가족중에 이런경우 없었는데, 지금 몹시심난한 아침이다시 밝았네요. 우리애기들 건강할꺼예요🥹

2023년 1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