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만그런게 아니었군요ㅠㅠ 저도 이유없이 양쪽 겨드랑이가 붓고 아플때가 많아요ㅠㅠ 근데 또 몇일지나면 가라앉았다가 갑자기 몇일후에 또 붓고.. 반복이네요ㅠㅠㅠㅠ 특별히 피곤할일도 없는데 왜 이러는건지 모르겠어요ㅠㅠㅠㅠ
2023년 1월 베동
/ 자유주제
임신 후 림프선이 붓는 분들 계신가요? 🥲
이제 16주차입니다. 임신 후에 왼쪽으로 돌아 누워 자야 잠이 잘 와서 매일매일 왼쪽으로만 바디필로우 끼고 잤어요. 이것때문인지 어느날부터 왼쪽 겨드랑이가 너무 아픈거예요 ㅠㅠ 팔 들어서 확인해보니 육안으로도 보일정도로 림프가 부어있었어요. 놀라서(?) 예전에 티비에서 본 림프마사지 생각나서 오른쪽 주먹으로 약 100회 마구 겨드랑이를 때려줬는데요..(?!?!?!) 그 뒤에도 별로 차도가 없는 것 같고 계속 만지면 땡땡 부어있는듯 아프네요 ㅜㅠ 그러고나서 손으로 바디체크 해봤는데 왼쪽 서혜부쪽 림프도 살짝 부은 것처럼 땡땡하더라구요 오른쪽에 비해 ㅠㅡㅠ 걱정돼서 이번주 금요일에 정기검진가면 의사선생님께 여쭤볼 예정입니다.. 걱정인형이 돼서 신경을 쓰니 머리도 괜히 지끈 아픈것같고 ㅠㅠ 목쪽에 림프도 붓는 느낌이 들어서 자꾸 신경이 곤두서요.. 요즘 쉽게 피곤해지는게 임신증상 + 림프 문제가 온건지 에혀혀혀... 저랑 같은 증상 있으신 분 계신지 궁금해요 👀..
댓글
10
저는 오른쪽만 그러는데 임신했을때 겨드랑이만지면 안좋대서 최대한 안건드리구있는데 확실히 마사지해주면 시원하더라구요😂

안 만질 수가 없어요 🥲 나중 되면 딴딴해져가지고 ㅋㅋ 그쵸 ㅠㅠ 얼른 산전 마사지도 받고 싶어요 😭 맨날 누워 있으니 몸이 더 뭉치네요 😂
저요저요~ 전 화이자 맞고도 왼쪽 겨드랑이가 부었었는데 임신하니까 왼쪽 겨드랑이가 육안으로 봐도 부은거처럼 보이네요 ㅎㅎ 전 이거때문에 유방 초음파도 했어요~ 임신중 증상이라고 하네요 부유방은 아니라고 했고 생리때 가슴붓는거처럼 저는 임신중에 겨드랑이가 붓는 사람인거로.. 아직도 볼록하고 아픈데 신경안쓰고 지내니까 지낼만 해요🥲

백신맞고도 같은 증상이셨던거면 면역 문제가 맞나보네요! 에구구 백설기님도 고생많으셨겠어용.. 유방초음파도 해보셨군요 🥲 그 마음 백번 이해돼요!! 저도 계속 아픈데 이유를 모르겠으니까 더 불안해져서 계속 병인가 싶은 생각이 안떠나더라구요 ! 😢 친절한 설명 정말 감사합니다 💕💕

네네 ㅠㅠ 저도 진짜 갑자기 뽈록 하고 나오기도 했고 움직일때마다 신기한(?) 통증이어서ㅠ ㅠ 유방초음파했어요.. 출산하면 나아지지 않을까 싶네요 만도맘님두 홧팅하셔유ㅠㅠ❤️
에공 그래도 낮시간에 꾸준히 마사지 해주세요 영향이있긴 할것같아요~

주물주물하고 나면 확실히 좀 시원해지긴 해용 ㅎㅎㅎ
흐앙...저두 겨드랑이 림프가 너무 부어요 ㅜㅜ 원래도 부유방증이 있던터라 끼는브라 입고자거나 피곤하면 간혹가다 땡땡붓는데 임신하고 자주 그러더라구요 ㅜㅜ 그래서 전 될수있으면 브라 안하고 패치 붙이는 쪽으로 하고 컨디션 신경을 많이써용 그럼 좀 들하더라구용 ㅜㅜ 제생각엔 림프쪽 면역체계가 아가를 공격하지 않으려고 약해진다는데 그거 때문인것 같아용 우리 같이 화이팅 합시당 ㅜㅜ

아 말이 되네요 😂 그래도 뚕이님 설명 듣고나니 엄청 안심이 돼요! 저도 생각해보니 피곤했던 날 유독 심해졌던 것 같아요! 컨디션 관리에 더 힘써야겠네요! 뚕이님 좋은말씀 감사합니다 💕 우리 같이 화이팅해요 ❣️👼👼
2023년 1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