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3년 2월 베동

/ 자유주제

남편집안이 여유가 안될때 반반하는게 맞을까요

결혼식은 어차피 반반하는게 맞고 집은 내년에 애기 태어나서 지금 사는집은 키울 환경이 안되니깐 급한로 내년에 이사를 가야하는데 일단 좋은집은 여유가 안되서 못가서 LH라도 들어가려는데 (전세는 아니구요)신랑이 자기집이 지금 여유가 안되니깐 저희집이랑 반반해서 들어가자고 하네요 그렇다면 혼수도 반반하는게 맞죠? 예단비는 서로 안하기로 했어요 집 반반해서 들어가는게 맞나요?

댓글

38

  1. 혼수도 반반하세여... 시댁참견도 못하게하시구염!

  2. User profile Image

    탈퇴한 유저

    어차피 우리돈이 될껀데 따지지말고 양쪽에서 최대한 끌어오세요… 저희는 그런맘으로 최대한 끌었어요 첨엔 어머니가 해줄게없다 하셨는데 조금씩 계속 해주시더라구요 결과적으론 시댁에서 훨씬 많이 나왔어요, 결혼준비할때 너랑나랑 이제 한편인거야 라고 신랑이 말할때는 무슨 편이야 유치해 라고 했는데 그 마인드라서 그런지 시댁 커버도 잘치고 가져올땐 확실히 가져오니 저도 시댁일에 불만없이 임하게 되더라구요

  3. 집도 반반이면 혼수도 당연히 반반! 그리고 전 개인적으로 반반하는 게 시댁한테 할 말하고 할 수 있을 거 같아용 ㅋㅋㅋ 댓글보니 남편 분이 다투실 때 계산적이신 거 같은데 그러니 더더욱이 반반이 좋을 거 같아욬ㅋㅋㅋ 집!!!!을.. 이러면 당당하게 뭐? 집 뭐? 어쩌라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 subcomment icon

      그렇게 반반하시는분들이 많으시더라구요. 계산적이니깐 오히려 저도 그게 낫구요 생색내는것도 듣기 싫고 저도 그 생각 했어요ㅎㅎ집이랑 혼수 얘기 나오면 반반했으니 할말없죠 지금도 뭐 하나 해주면 생색내는데 하나라도 해오면 오죽하겠나요 전 그래서 아무것도ㅈ해주지 말라그래요.싸울때마다 그소리 듣기싫어서ㅎㅎ

  4. 요즘 집 누가 하는게 중요한가요 그리고 살다가 다시이사갈땐 남편이 해야한다고 친구분이 말씀하셨다는데 그건 더 이상해요 살다가는 두분이 공동재산형성하는건데 그땐 두분이 알아서 하시는건데 결혼전이야 모아둔돈 으로 해야하고 하다보니 누가더하고 그런게 있겠지만 같이 살면서도 니돈 내돈 하고 누가 집하고 그런게 없잖아요

    1. subcomment icon

      요즘은 여유있는쪽에서 더 해주는것도 있긴 있는데 지금 급하게 이사를 가는것도 전세가 아니라서 신랑이 반반하자고도하고 살다가 만약 전세로 가게되면 그땐 혼수 다시 들여야하는데 그땐 제가 전부 해야하지 않을까요 다시 이사갈땐 저희 힘으로 가는게 맞는거고 같이 살면서 니돈 내돈 계산적으로 따지니깐 문제인거죠ㅎㅎ

    2. subcomment icon

      문제네요 ㅜㅜ 나중엔 아이때문이라도 지출이 늘테고 출휴육휴하면 여자는 소득이주는데 구분해서 어떻게 해요

  5. 저는 정확히 반반하자 이런건 아닌데, 집안 사는거나 버는게 제가 좀 더 여유가 잇어서 하다보니 반반 된거같아요ㅎㅎ 지금 결혼한 지 삼년 됏는데 시댁 터치 1도 없고 시가 친정 서로 멀어서 한번씩 가요ㅎㅎ 좋아요 반반ㅎㅎ

    1. subcomment icon

      반반하는게 좋죠 근데 반반하고도 생색내면 그땐 진짜 폭발하죠ㅎㅎ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2023년 2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

남편집안이 여유가 안될때 반반하는게 맞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