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위험이 아니니 전 A로 할거같아요👉🏻👈🏻 일단 친절한게 마음이가요..
2023년 1월 베동
/ 자유주제
분만병원 A냐 B냐?! 맘껏 참견 부탁드려요!
분만병원 두 곳 중 어디로 정할지 너무 고민이에요ㅠ 원래 A병원 다니다가 혹시 모를 응급 상황을 대비해 B병원으로 바꾸려하는데…(고위험 산모는 아닌 걸로 알고 있어요) A와 B의 장단점이 너무 명확하다보니 넘 고민이 되네요..! 어느 병원이 좋을지 맘껏 참견 부탁드려요~~! 분만병원 A 여성병원 [장점] -⭐️집에서 차로 10~15분 거리 -주치의쌤 친절하고 양호, ⭐️특히 응급실/분만실 간호사분들 천사?!!인가 싶을 정도로 친절하고 다정다감 (간호사분들 연령대 2~30대) -비급여 적용으로 가격 저렴. [단점] -😢초음파 화질이 안 좋음..ㅠ -다소 짧게 느껴지는 초음파 진료 시간 -😢니큐 없음 & 근처 대학병원까지 차로 15~20분 -인테리어 곳곳에서 엿보이는 짙은 종교색 (큰 상관은 없는데 종교가 달라 간혹 움찔하네요..ㅎ) 분만병원 B 병원 [장점] -⭐️니큐 보유 & 대학병원이랑 바로 붙어 있음 -⭐️좋은 초음파 화질, 넓은 규모와 시설 -주치의샘 친절하고 명확 & 긴 진료 시간 [단점] -집에서 차로 20~25분 거리 (더 멀어요ㅠ) -😢진료비가 A 병원보다 항상 비쌈 + 적극적인? 잦은 약처방.. -😢응급실/분만실 간호사분들 다소 무심하고 불친절…(연령대 4~50대) A병원과 심각하게 비교될 정도ㅎㅎ
댓글
9
평소 대기시간이 비슷하면 B요! 대기시간 긴 곳은 그만큼 산모대비 의료진이 적은 곳도 많고 약간의 응급상황에도 바로바로 대처 못해주더라구요. 앞에 이미 진료중이라서 혹은 대기자가 많아서 위험한 응급아니면 대기. 이런상황이요! 그런거 아니면 B가 훨씬 좋아보여요. (긴 대기란 예약해도30분이상,기본1시간 정도?)
B 요..,저도지금 비슷한상황인데요... ㅠㅠ 불친절해도 응급상황시와 출산때 애기만건강하게잘 ㅠㅠ받아쥬신다면 ...해서 그쪽으로정했어요😢😊
저도 b선택할것 같아요.
응급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b가 더 나아보여요
2023년 1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