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3년 1월 베동

/ 자유주제

임산부 영양제..

17주부터 철분제 보건소에서 받아서 먹고 있거든요~ 현재 20주 .. 병원 약사님한테 물어보니 보건소 철분제도 성분이 다 같다고하셔서 .. 저는 유산균도 안먹고 ..(어쩌다 아침에 윌정도? ) 아침에 엽산하나 , 점심에 액상비타민D 한방울, 저녁에 오렌지주스랑 철분제만 먹는데 .. 다른분들은 영양제도 많이드시고.. 그러더라고요; 제가 잘못하고 있는건지;; 참고로 전 매일 화장실에 가요 ^^;; 철분제복용 초반엔 좀 힘들었는데 지금은 괜찮구요~

댓글

10

  1. 영양제는 보통 과학적으로 증명된게 많지 않아서 병원에서 적극적으로 추천하지 않을 수 있어요. 선생님들 마다 성향적으로 추천하시는 분도 있고 아닌 분도 있는 것 같아요. 엽산처럼 꼭 필요한 건 먹으라고 말씀 하시겠지만 말씀 없으시면 안드셔도 되니까 말 안해줬을거에요. 제 생각에도 영양제는 보조제니까 먹어도 되고 안먹어도 되고 하는 선택적의 문제이지 않을까 합니다. 그러니 지금도 충분히 철분, 비타민d 정도면 잘 챙겨드시고 계신거니 너무 부담갖지 마시고 모자란 느낌이시면 의사선생님께 더 챙겨야 하는게 있는지 여쭤보시고 드시는것도 좋을것 같아요.

  2. 저도 병원에서 부족하다 이런말 없어요. 근데 철분제는 임산부를 위해서 먹어야되요 나중에 출산시에 철분 부족하면 수혈받거나 급박한 이벤트 많아진대여 ㅜㅜ 꼭드세요. 저도 하루건너뛰고 먹긴하는데 보면 필수로 먹어야되는 영양제들은 좀 먹어주는게 좋지않을까여..? 내몸생각해서도 먹는거고 부족한것보다 나으니까여

  3. 전 16주부터 전 오전에 밥먹고 주스에 엽산+철분제, 유산균 저녁먹고 비타민D랑 오메가 이렇게 먹고 있어요 우유랑 치즈만으로 채우기 어려워 칼슘제도 살예정입니당~ 보건소에서 준것도 좋지만 성분이 살짝 부족한 경우가 많아서 저는 보건소에서 받은 영양제들은 출산후에 먹으려구요~

    1. subcomment icon

      병원서 뭐가 부족하다.. 그런 얘기가 없어서 안일했던거 같아요ㅜㅜ 오메가3 물어보고 복용해야할까봐요오 답변 감삽니당 ^^

  4. 저도 화장실 잘가는편이구요 산부인과에서 먹으라고한 오메가3 유산균 철분제+오렌지주스 비타민d 복용중이에용

    1. subcomment icon

      오잉? 오렌지쥬스는 왜먹으라고 하는거죵? 전 첨들어요 ㅠㅠ 그냥 일반 시중에파는 쥬스말씀하시는건가요??

    2. subcomment icon

      철분이 비타민c랑 복용시 흡수력이 좋아진다고 들었어요~ 철분에 따라 공복이 좋은 경우랑 식후에 먹는게 좋은 경우가 있으니 약사님께 잘 물어보고 드시는게 좋아요~

    3. subcomment icon

      저는 왜 병원에서 먹으라고를 안할까요;; 다들 챙겨드시는데 저만 무심한거 같아서리 속상하네용 ㅜ.ㅜ

  5. 저는 칼슘제에 마그네슘, 비타민D 같이 들어있는 제품이랑, 식물성 오메가3, 엽산, 임산부 종합영양제, 유산균, 효소 먹고있어요 화장실 잘 가신다니 젤 부럽습니다ㅠ

    1. subcomment icon

      영양제에 넘 투자를 안하고 있는 제가 부끄러워지네요오 오메가3는 병원서도 따로 말을 안해줘서 몰랐네요 ㅜ

2023년 1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

임산부 영양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