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제는 보통 과학적으로 증명된게 많지 않아서 병원에서 적극적으로 추천하지 않을 수 있어요. 선생님들 마다 성향적으로 추천하시는 분도 있고 아닌 분도 있는 것 같아요. 엽산처럼 꼭 필요한 건 먹으라고 말씀 하시겠지만 말씀 없으시면 안드셔도 되니까 말 안해줬을거에요. 제 생각에도 영양제는 보조제니까 먹어도 되고 안먹어도 되고 하는 선택적의 문제이지 않을까 합니다. 그러니 지금도 충분히 철분, 비타민d 정도면 잘 챙겨드시고 계신거니 너무 부담갖지 마시고 모자란 느낌이시면 의사선생님께 더 챙겨야 하는게 있는지 여쭤보시고 드시는것도 좋을것 같아요.
2023년 1월 베동
/ 자유주제
임산부 영양제..
17주부터 철분제 보건소에서 받아서 먹고 있거든요~ 현재 20주 .. 병원 약사님한테 물어보니 보건소 철분제도 성분이 다 같다고하셔서 .. 저는 유산균도 안먹고 ..(어쩌다 아침에 윌정도? ) 아침에 엽산하나 , 점심에 액상비타민D 한방울, 저녁에 오렌지주스랑 철분제만 먹는데 .. 다른분들은 영양제도 많이드시고.. 그러더라고요; 제가 잘못하고 있는건지;; 참고로 전 매일 화장실에 가요 ^^;; 철분제복용 초반엔 좀 힘들었는데 지금은 괜찮구요~
댓글
10
저도 병원에서 부족하다 이런말 없어요. 근데 철분제는 임산부를 위해서 먹어야되요 나중에 출산시에 철분 부족하면 수혈받거나 급박한 이벤트 많아진대여 ㅜㅜ 꼭드세요. 저도 하루건너뛰고 먹긴하는데 보면 필수로 먹어야되는 영양제들은 좀 먹어주는게 좋지않을까여..? 내몸생각해서도 먹는거고 부족한것보다 나으니까여
전 16주부터 전 오전에 밥먹고 주스에 엽산+철분제, 유산균 저녁먹고 비타민D랑 오메가 이렇게 먹고 있어요 우유랑 치즈만으로 채우기 어려워 칼슘제도 살예정입니당~ 보건소에서 준것도 좋지만 성분이 살짝 부족한 경우가 많아서 저는 보건소에서 받은 영양제들은 출산후에 먹으려구요~

병원서 뭐가 부족하다.. 그런 얘기가 없어서 안일했던거 같아요ㅜㅜ 오메가3 물어보고 복용해야할까봐요오 답변 감삽니당 ^^
저도 화장실 잘가는편이구요 산부인과에서 먹으라고한 오메가3 유산균 철분제+오렌지주스 비타민d 복용중이에용

오잉? 오렌지쥬스는 왜먹으라고 하는거죵? 전 첨들어요 ㅠㅠ 그냥 일반 시중에파는 쥬스말씀하시는건가요??

철분이 비타민c랑 복용시 흡수력이 좋아진다고 들었어요~ 철분에 따라 공복이 좋은 경우랑 식후에 먹는게 좋은 경우가 있으니 약사님께 잘 물어보고 드시는게 좋아요~

저는 왜 병원에서 먹으라고를 안할까요;; 다들 챙겨드시는데 저만 무심한거 같아서리 속상하네용 ㅜ.ㅜ
저는 칼슘제에 마그네슘, 비타민D 같이 들어있는 제품이랑, 식물성 오메가3, 엽산, 임산부 종합영양제, 유산균, 효소 먹고있어요 화장실 잘 가신다니 젤 부럽습니다ㅠ

영양제에 넘 투자를 안하고 있는 제가 부끄러워지네요오 오메가3는 병원서도 따로 말을 안해줘서 몰랐네요 ㅜ
2023년 1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