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3년 1월 베동

/ 자유주제

조리원예약안했는데

조리원 예약아직안했어요 주변에서 다들 조리원안가면 후회할거다 하는 사람도있고 가니까 답답하고 별로더라 말이 많아서요 저도 엄마 고생시키는거 같아 일주일이라도 조리원 예약할까하는데 엄마가 극구 말리시네요 조리원 예약이미늦은거같은데 알아봐야할지 말지 주변 조리원이 딱히 시설이 좋지는 않아서 고민이네요

댓글

7

  1. 저도 안갈려고하다 주위에서 가야한다고 안가면 몸 망가진다고 꼭 가라고하고 안간다고했다가 남편한테 혼나고 예약했는데 지금이라도 알아보셔야해요 저는 1월달이 예정일인데이미 꽉 찼더라구요

  2. 저는 부모님이 우선 도와주시기 어려워서 예약하긴했는데, 도와주신다고 해도 했을거같아요! 아무리 부모님이라도 ㅜ 저희집에서 케어해주시면 제가 안일어날수가없을거같더라구여.. 그리고 마사지도 있고!! 한번 알아보구 지금이라도 자리있으면 예약해버려요~ 예약취소기간 이런것도 알아보시고 나중에라도 바꿔도 괜찮지앙ㅎ을까요?

  3. 조리원 그래도 일단 한번도 가본적 없는 첫 애면 가서 내가 직접 전문가들한테 배우기도 하고 그러면 어떨까요 ?? 산후 조리 잘 해야 ㅡ 오래 도록 괜찮데요 제가 아는 언니는 쉬지도 않고 잉주일만 쉬고 바로 직장 나가서 십년 지났는데도 몸이 아프다고 하더라구요 ㅠ

  4. 조리원에서 말 그대로 조리도 하지만 신생아케어나 모유수유등을 교육받는 곳이니 저는 가는게 좋다고생각해요! 조리원 안가실거면 바로 산후도우미 부르시면 괜찮을 것 같아요.

  5. 저도1주라도 조리원가는거추천이요 저는2주예약햇다가 요새코로나로남편출입제한도잇고 외롭고답답하대요 평소 집에혼자계시는것도 답답하고우울해한다면 1주만하세요 1주추천하는거는 저도 친정집갈생각이였는데 조리원에서는 24시간아이케어도해주고 첫애다보니 모유수유또는목욕 교육도해준다하더라구요 저는 밑에소아과랑산부인과 같이잇는조리원으로햇어요 첨엔 병원갈일도 생길수잇다해서 뭐니뭐니해도 신생아전문소아과근처 계시는게 가장좋지않을까요?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2023년 1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