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법은 따로 없고 근종이 움직이는게 아니라 장이 움직이기 때문에 그로인해서 근종위치가 움직인다고 생각이 들수 있대요~대학병원가봤는데 대학병원도 아파서 응급실오면 입원해서 진통제 놔주는거 말거는 할 수 있는게 없대요! 혹이 더이상 안커지길 바래야할거 같아요 흑ㅠ
2023년 2월 베동
/ 자유주제
자궁근종 딱딱함
며칠전부터 속옷라인부분이 딱딱해서 오늘 산부인과 다녀왔는데요. 근종때문이라네요. 산전검사할때 4cm였고 위치는 자궁외벽이라 임신출산에는 영향 없을거라 하셨어요. 오늘은 그때보다 조금 커졌다고 하셨고 대수롭지 않게 얘기하셔서 그냥 아기만보고 왔는데 집에 와서 생각해보니 왜 딱딱해진건지, 딱딱한거 풀 수 있는방법은 물어보지도 않고 왔어요. 바보같이ㅜ 딱딱한 위치가 아침저녁으로 조금씩 바뀌거든요? 그 위치는 풀리고 다른위치에서 다시 뭉치고 하는건지 뭉친게 계속 이동하는건지 에효 괜히 걱정되네요ㅠ 자궁커지면서 근종 누르면 통증이 오려나 싶기도하고.. 혹시 근종이 뭉치는 이유나 푸는 방법 아시는분 계시나요?
댓글
8

아 그렇구나ㅠ 일어나보니 딱딱한부분이 커졌어요ㅠㅠ 아직 통증은 없는데 걱정되네요ㅠ 어제 쌤이 딱딱해졌다가 풀렸다할거라고는 했는데ㅠ 이게 자궁이 커지면서 압박이 와서 딱딱해지는걸까요?

호르몬이 자궁으로 몰리면서 점점 더 딱딱해지더라구요! 흐믈흐믈해질수 있대요 커지다가 2차변성이오면 통증이랑 염증반응이와요ㅠㅠ 제가 지금 그 단계라 타이레놀을 먹어주고있어요 열도나고 아파가지구요ㅠㅠ 더이상 안커지길 바랍니다ㅎ

으아ㅠㅠ 2차변성ㅠㅠ 무섭네요ㅠㅠ 근종이 말썽부릴줄이야ㅠㅠ
저랑같은증상이세요 저는이번에 응급으로실려갓다왓어요ㅠㅠ 병원에선해줄게없다 대학병원가라하더라구요ㅠ 타이레놀먹구버터야는데또통증이올까너무무서워요ㅠㅠ

아ㅜ 위에 글 남기신분이구나ㅠ 대학병원 얘기만 들어도 무섭네요ㅜ 전 아직 통증은 없는데 기분탓인지 불편한거같아요ㅠㅜ 저도 잘 지켜봐야겠어요ㅜ 산전검사할때 임신과 출산에는 관련없는 위치라해서 안심하고 있었는데ㅠㅠ 넘 걱정이 많아요ㅠ
근종 부피가 커지면서 튀어나와서 손으로 만져질거라고 하시더라구요. 저는 14주때쯤이 제일 볼록 튀어나왔었고 아기가 위로 올라오면서 점점 근종도 위로 올라와서 그런지 이제 겉으로는 안 만져져요. 딱딱한건 근종 커지면서 생기는 근종통 때문일것 같은데 혹시 오래 서계시거나 앉아계신가요? 그러면 근종 근처가 뭉치는 느낌 난다고 했어요. 1시간 앉았으면 5분은 무조건 눕는다 생각하래요. 그리고 통증 있으시면 타이레놀 드세요. 통증 참으면 배뭉침 오더라구요ㅠㅠㅠ

사무직이라 앉아있는 시간이 많아요ㅠ 일해서 눕눕은 못하는데ㅠ 산전검사받을때 문제될 위치 아니라해서 신경안썼는데 벌써부터 말썽부릴지 몰랐네요ㅠ 아기가 올라오면서 괜찮아졌다니 저도 좀 더 지켜봐야겠네요ㅜ
2023년 2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