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1월말 예정인데 진즉 8월부터 냈어요 ! 입덧때문에 비냄새에 유독 예민해서 회사에서 오전 /오후 토해서 도저히 안되겠더라구여 .... 지금은 넘 잘쉬고 있어요 👍🏻😍산전따 육휴 쓸수 있는게 진짜 !!! ㅠㅠ 눈치는 보였지먼 ㅠ 나랑 애기살자고 ㅠ ㅠ 못버티겠더라구여 ㅎ
2023년 1월 베동
/ 자유주제
다들 산전휴가랑 육아휴직 언제쓰시나요..??
21주 예비맘이에요.. 배는 하루하루 왜이리 커지고 몸은 왜이리 무거운건지 ㅜ ㅜ 매일 회사까지 출퇴근 2시간(왕복)으루 하면서 현타오네요 🥲 얼릉 산전휴가 쓰고싶은데 ㅜ ㅜ 출산휴 45일 남겨야 한다는 .. 조항있어서.. 내지도 못하고.. 육휴 산전에 쓸수있는데 ㅜ ㅜ 회사에 눈치보이네요 ㅜ ㅜ 다들 산전휴가쓰고 육휴써서 딱히 애기 문제있지 않으면 다들 출휴쓰고 육휴쓰시더라구요..ㅜ ㅜ 회사눈치에 배 무거워두 ㅜ ㅜ 막달까지 일해야하는 임산부입니당ㅜ ㅜ
댓글
12
1월 말 예정일인데 1월-3월 3개월 출산휴가 90일 쓰고 4월 1일부터 육아휴직 계획중이에요! 직장인들 힘내요ㅠㅠ🤍
전 20주인데 10월 4일부터 들어가요. 산전육휴 3개월, 내년 1월 1일부터 3월 31일까지 출휴, 나머지 산후육휴 9개월, 내년발생연차까지 붙여서 씁니다.

육휴를 못쓰신다면 출휴는 출산후 45일이상 남겨야하긴 하는데... 육휴 쓰실 수 있다면 산전에도 쓸 수 있으니 알아보세요~!
저는 진작에썼어요;; 육아휴직을 출산전후로 쓰는거고 출산휴가가 3개월있는거 아닌가요??ㅠㅠ 총무과에 꼭 문의해보세요 ㅠㅠ
저는 막달까지 일해요 ㅠㅠ 1월 출생인데 12월까지 풀 1월이면 쉴수 이쓰까 싶네요 ㅎㅎㅎㅎㅎ
2023년 1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