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춘이 기준이라는 분도 있고 설날 기준이라고도 하고.. 저는 1월 말인데도 넘 헷갈려요 ㅠ
2023년 1월 베동
/ 자유주제
1월 설날전 출생예정일이신분들 ㅎㅎ
전 12일이라 호랑이띠라규 찰떡같이 믿엇는데 어떤분이 저보다 빠른1월예정이신데 토끼맘이라규 하시더라구용 보통 다들 어떻게하세용?? 내년 또래에 나이대로 띠를 따라가나요~~?
댓글
17
저두 15일 출산예정일이라 우선 토끼띠로알려주고 나중에 이해할때쯤 호랑이띠로 알려줘야할것같아용 ㅜㅠ ㅋㅋㅋ

네 그렇게생각하시는분들 마니계시네옹~~
요즘에는 다들 음력보다는 양력으로 가는 추세기도하고 빠른 없어지고 1월 초 태어나는 아가들이나 12월아가들이나 똑같이 학교도 입학할거라 저도 토끼띠라고 말해줄 생각이에요ㅠㅠ 참 애매하긴한데 단순하게 생각하려구요 ㅋㅋㅋ나중에 많이 크고나면 알아서 생각하겠거니~ 하고 설명만 해줄생각이에요~

맞아요 글케 중요한사안이 아닌거같기도 해서 좋게 결정해야겟어요 ㅋㅋㅋ
호랑이띠가 맞아요 ㅋㅋ 친구들 대부분이 23년 2월 4일(입춘기준으로 띠가 바뀜) 이후에 태어날테니까 다들 토끼띠겠죠~! 어차피 빠른이 사라지고 모두다 23년생 친구들이라 저도 어릴땐 토끼띠로! 띠를 이해할쯔음에는 범띠로 다시 잘 말해줄 예정입니다🐰🐯

저도 그래야할까요 고민되네여갑자기
입춘기준이고 저는 16일인데 호랑이띠로 알려주려고해요..ㅎㅎ

ㅋㅋ네 저도 이미 호랑이루 애착인형만들엇어용 ㅋㅋㅋ
2023년 1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